제19대 대통령 선거가 끝난 지도 벌써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사상 첫 보궐선거로 치러진 대통령 선거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는데요.

 

유세 기간 동안 후보들의 말 한마디, 한 마디가
핫이슈로 떠오르면서 치열한 공방으로 이어지기도 했죠.
트렌드에 민감한 SNS에선 이런 이슈를 놓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에 적용해 선보였는데요.

 

오늘은 2017 대선 이슈를 담은 19대 대선 콘텐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삼립호빵

콘텐츠 바로가기 

 

 

유세기간 중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끈 것은
단연 후보자 토론회였습니다.
토론이 끝나면 후보자들이 주고받은
‘말’들이 각종 포털 사이트를 도배할 정도로 큰 이슈였는데요.

 

삼립호빵에서는 과거 사회적 문제가 있던 후보를 겨냥한
한 후보의 말을 패러디해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배불리먹당이라는 해쉬태그와
띠를 두른 호빵의 비주얼을 통해
선거를 은유적으로 잘 표현했네요.

 

 

2. SPC 삼립

▶ 콘텐츠 바로가기 

 

‘장미 대선’, ‘벚꽃 대선’이라 불리며
사전투표부터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이번 19대 대통령 선거!
대선 날짜가 가까워짐에 따라 투표를 독려하는 콘텐츠들도 속속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SPC 삼립에서는 투표 마크가 삽입된 호떡 비주얼에
‘뜨거운 투표 열기’라는 메시지를 담은 투표 독려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3. 도루코

▶ 콘텐츠 바로가기 

 

 

‘도루코 마이 셰프’ 에선 대선 후보 포스터 컨셉을 빌려
브랜드 제품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주방용 칼이라는 같은 카테고리 내에서
각 제품의 특성을 담아 후보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후보 제품마다 구매 사이트 주소를 연동해
상세설명을 자세히 볼 수 있는 점과
댓글 투표로 이벤트 참여를 유도한 방식이 흥미롭네요.

 

 

4. 엘포인트

콘텐츠 바로가기 

 

 

어버이날 시즈널 이슈와 대선 이슈를 결합한 콘텐츠입니다.
실제 대선 후보자 포스터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적용해 패러디한 점이 흥미로운데요.

 

어버이날 유형별 선물을  ‘~당’으로 끝나는
카피로 연결해 재미와 주목도를 높였습니다.

 

 

5. 롯데푸드

콘텐츠 바로가기

 

 

대통령 선거 하루 전에 발행된 롯데푸드 페이스북 콘텐츠로,
아이스크림 대통령을 뜻하는 ‘빙통령’을 뽑는 방식입니다.
대선 포스터를 패러디하여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투표를 통한 댓글 이벤트로 진행하였습니다.

 

 

6. 칸타타

콘텐츠 바로가기 

 

 

대통령 선거날 발행된 칸타타 콘텐츠 입니다.
자사 제품에 설탕을 넣는 모습과 함께
단 하나의 선택이라는 카피가 적혀 있는데요.

 

하나의 선택, 소중한 표,
단일 원두, 단 하나의 커피라는 워딩을 통해
투표와 제품의 특징을 연관 지어 표현한 것이 인상 깊습니다.

 

 

7. 피키캐스트

콘텐츠 바로가기

 

 

선거 이슈를 풍자 및 유머 코드로 패러디한 콘텐츠도 있습니다.
피키캐스트에서는 선거철, 흔히 볼 수 있는 정치인들의
가식적인 행동을 비꼬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였는데요.

 

‘대선을 즐겁게’라는 해시태그를 붙이며
많은 유저들의 공감을 얻었답니다.
특히 익살스러운 연기력으로
진정성 없는 후보자들에게 따끔한 일침을 가한
풍자 콘텐츠가 아니었나 싶네요.

 

━━━━━━━

 

뜨거웠던 선거 열기만큼 내용부터 표현방법까지
다양했던 2017 대선 콘텐츠!

 

대통령 선거라는 무겁고 딱딱한 주제를
가볍고 재치있게 풀어내며 많은유저들의 관심을 끌었는데요.
앞으로도 SNS에서  정치, 사회적으로 뜨거운 이슈를
센스있게 표현한 콘텐츠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작성자: 김다해, 이유진, 채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