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기발하고 신박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는 칸 국제 광고제!

오늘은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2016 칸 국제 광고제 수상작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광고를 하는 사람이라면, 트렌드 파악을 위해서라도 꼭 주목해주세요!

 

 

 

1.뉴질랜드 Anchor Milk | 인터렉티브, DM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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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영상 ▶http://bit.ly/2cgzFu8

 

뉴질랜드 보건부에 따르면 매년 천 명 정도의 아동들이 골절상을 당한다고 합니다.

해당 브랜드는 세계적인 광고 대행사 BBDO와 손을 잡고

칼슘이 풍부한 우유를 홍보하는 디지털 캠페인을 시행했습니다.

 

[캠페인 프로세스]

1) 정형외과 응급실과 제휴를 맺고 해당 응급실에 캠페인 포스터 비치

2) 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모션 웹사이트 제작

3) 아이들이 응급실에서 찍은 엑스레이 이미지를 Anchor Milk 프로모션 사이트에 업로드

4) 직접 업로드한 엑스레이 이미지를 바코드 스티커로 만들어 DM 패키지로 제공

5) 바코드 스티커를 깁스에 붙인 후, 대형 마트에 방문 하면 자사 브랜드 우유를 증정

 

 

 

2. 뉴욕타임즈의 가상현실 뉴스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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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영상 ▶ https://youtu.be/V3lh4iI1cZY

 

VR에 대한 관심 증대와 디지털 신문의 강점을 표현한 리얼VR 뉴스 캠페인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구글과 뉴욕타임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캠페인 프로세스]

1) 가상현실 뉴스앱 NYT VR을 제작 후, 구독자들에게 배포

2) 구글과 만든 다큐멘터리를 시작으로, 기업(MINI)의 후원을 받아 뉴스 기사를 VR영상으로 제작

 

 

 

3. 기가셀피 | 초대형 셀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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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영상 ▶ https://youtu.be/RsKxsjyHyc4

 

셀프 카메라로 주변 환경을 함께 담아내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 캠페인은 바로 그 문제를 기반으로 시작됐는데요.

호주에서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 캠페인은,

호주의 풍경과 본인의 모습을 한 프레임에 담아 모바일로 전송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캠페인 프로세스]

1) 관광지에 설치된 포토존에 올라 어플을 통해 사진 촬영

2) 멀리 떨어진 카메라가 관광객을 중심으로 주변 배경까지 촬영 후 실시간 전송

 

 

 

 

지금까지 총 3편의 2016 칸 국제 광고제 수상작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신박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작품들이 아주 많았는데요.

SNS의 성격에 어울리는 부분을 찾아 참고하면 콘텐츠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지 않을까요?

관심이 가시는 분들은 다른 수상작들도 한 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앞으로 콘텐츠 제작에 활용 가능한 여러 분야의 레퍼런스를 찾기 위해

기획자의 촉(!)을 더욱 바짝 세워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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