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광고란?


하나의 광고 공간에 여러가지 이미지 및 동영상을 보여주어

사람들이 손가락으로 넘겨가며 볼 수 있는 광고 형태입니다.

각 이미지 및 동영상마다 제목, 링크 또는 유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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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슬라이드 광고 예시 이미지]

 

 


슬라이드 광고의 장점은?


1. 광고 당 최대 5개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파트너 사 이용 시 최대 10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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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하나의 광고에 여러 장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실을 수 있어 보다 많은 전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뉴스피드에서 반응을 얻기에 가장 효과적인 이미지나 영상을 먼저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링크도 함께 최적화되어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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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드 광고의 목적은?


1. 웹사이트 방문 수 높이기

2. 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3. 앱 설치 늘리기

4. 앱 참여 늘리기

 

 


슬라이드 광고의 효과는? 


1. 브랜드 인지도 상승

2. 구매 욕구 자극

3. 구매 전환 상승

 

 


파워에디터로 슬라이드 광고 만드는 법 


1. [파워에디터]에서 광고 목적에 따라

‘웹사이트 방문 수 높이기 / 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 앱 설치 늘리기 / 앱 참여 늘리기’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캠페인명 / 광고세트명 / 광고명은 원하는 내용으로 입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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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광고세트 세팅]은 기존 방식대로 원하는 시간, 금액, 타겟팅을 설정합니다.

 

3. [광고 세팅]에서 집행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4. [광고 만들기]에서 ‘여러 이미지나 동영상이 포함된 슬라이드 광고(추천)’를 선택합니다.

[문구]에 광고 본문을 작성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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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처음 광고를 만들 때는 기본적으로 3개의 이미지 및 영상을 삽입하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 및 동영상 수에 따라 삭제 또는 추가하세요. 최대 5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페이지 내에서 슬라이드 링크 게시물을 만들 때와는 달리 마지막 슬라이드에서 프로필 사진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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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사양에 맞게 제작된 이미지 및 동영상을 추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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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사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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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영상 사양 ]

 

7. 각 이미지 및 영상에 따라 랜딩 페이지 URL, 표시 URL, 제목, 설명을 넣어주세요.

제목과 설명이 길면 모바일에서 잘려 보일 수 있으니 길이를 적절하게 조절하세요.

표시 URL은 랜딩 페이지 URL이 길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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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프로필 사진이 포함된 슬라이드 옵션을 추가할 경우,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영역이 활성화됩니다.

프로필 이미지 클릭 시 연결되는 페이지 URL과 필요한 경우 표시 URL도 함께 넣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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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리에이티브 최적화가 활성화 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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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리에이티브 최적화가 비활성화 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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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 프로필 사진을 추가하고,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를 입력한 예시 ]

 

 

9. 성과가 좋은 이미지와 링크를 먼저 표시할 것인지 선택하세요.

해당 옵션을 선택하면 이미지나 영상이 원하는 순서대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미지나 영상의 순서가 중요한 경우, 비활성화시키는 게 좋습니다.

 

10. 필요한 경우, 전환 추적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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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파워에디터 설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한 뒤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녹색 버튼을 눌러 업로드하세요.

이렇게 하면 슬라이드 광고 세팅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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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슬라이드 광고 꿀팁 : 브랜드 로고 없는 슬라이드 링크 게시물 작성하기 ]


슬라이드 광고는 광고뿐만 아니라 페이지 내 슬라이드 링크 게시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앞의 광고 설정 방법에 따라 광고를 만들어주세요.

광고 진행 예정 없이 페이지 슬라이드 링크 게시물로만 활용할 예정이라면 광고를 비활성화해주세요.

 

1. 광고 설정 화면에 들어가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세요.

아래와 같이 총 8개의 내용이 활성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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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래쪽의 ‘댓글이 달린 Facebook 게시물 보기’를 누르면 해당 슬라이드 링크 광고에 대한 URL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URL을 페이지 내 게시물 작성 영역에 넣어주세요. 그럼 슬라이드 광고가 활성화되어 보여집니다.

이 상태에서 이미지, 링크, 텍스트 등을 바로 변경하기는 어렵습니다.

필요한 경우, 광고 관리자 또는 파워에디터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를 변경한 경우, 새로운 URL이 생성되니 동일한 방식으로 URL을 재확인하여

반드시 새로운 URL로 페이지 게시물을 작성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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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게시물에 광고 URL을 삽입한 화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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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에 프로필 사진이 없는 상태로 슬라이드 링크 게시물이 생성된 화면 ]

 

 

슬라이드 링크 게시물 마지막에 브랜드 로고를 없애고 싶은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Q&A


Q. 마지막에 나오는 비즈니스 브랜드 로고는 변경할 수 있나요? 

A. 변경은 어렵습니다. 단,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브랜드 로고 변경을 원할 경우 페이지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세요.

혹은 프로필 사진 옵션을 비활성화시킨 후, 원하는 로고를 이미지 형태로 추가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각 이미지 및 동영상 별 광고 성과도 확인할 수 있나요? 

A. 세부 이미지 별 링크 클릭수는 광고 관리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만, 개별 이미지 및 동영상에 대한 노출수/도달수와 같은 일부 수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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