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클릭 광고란?


웹사이트 클릭 광고란 지정된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하는 광고 형태를 말합니다.

웹사이트 클릭 광고의 기본은 ‘행동유도’ 버튼인데요.

지금 구매하기, 더 알아보기 등 유저들로 행동을 유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웹사이트 클릭 광고는

단일 이미지는 물론 여러 장의 이미지나 동영상까지 삽입할 수 있게 됐는데요.

여기서 가장 큰 업데이트 사항은 웹사이트 광고 시안 제작 시, 동영상 삽입이 가능해졌다는 점입니다.

 

또 웹사이트 클릭 광고 시안에 영상을 추가할 수 있게 되면서

페이스북 내에서 동영상이 한 번 재생되고 멈추는 형태가 아닌

루프형태(30초 이하의 동영상은 최대 90초까지 반복 재생되는 형태)로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이전에 동영상 자체에서 제공하던 ‘URL을 활용한 행동 유도’ 버튼이 사라진 이유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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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웹사이트 클릭 광고 예시 이미지 (좌) 단일 이미지 시안 우) 동영상 시안)]

 

 


웹사이트 클릭 광고의 세팅 플로우는?


광고 세팅 시에는 광고 관리자를 이용하거나 파워에디터를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두 가지 중 하나만 이용해도 광고 세팅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1. 광고 관리자 ⇒ 광고 만들기 ⇒

웹사이트 방문수 높이기 (경매/도달및 빈도 확인) ⇒ 캠페인 이름 지정 ⇒ 타겟, 노출위치, 예산 및 일정 셋팅 ⇒ 광고 형식 (단일 이미지, 동영상 혹은 슬라이드형 광고 선택) ⇒ 페이지 및 링크(URL) 확인

⇒ 주문하기 ⇒ 완료

 

2. 파워에디터 ⇒ 광고 만들기 ⇒

캠페인 새로만들기 ⇒ 웹사이트 클릭 ⇒ 광고 세트 셋팅 (예산, 일정, 타겟, 노출위치 지정) ⇒ 광고 셋팅 (랜딩 페이지 선택, 광고 형식)

⇒ 주문하기 ⇒ 완료

 

 


동영상 광고 시안의 특징은?


단일 이미지나 슬라이드형 광고의 경우

웹사이트 광고 외에도 게시물 참여 광고, 슬라이드 광고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업데이트 후 가장 인상적인 ‘동영상’ 시안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동영상 광고를 세팅하는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여타 광고의 세팅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광고가 라이브되면 이미지나 슬라이드(다중 이미지) 광고와 다른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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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광고 라이브 시 타임라인 노출 시안]

 

동영상으로 제작된 광고의 경우

웹사이트 클릭, 웹사이트 전환, 동영상 조회 또는 브랜드 인지도 광고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를 클릭해도 여전히 동영상 재생이 유지되며,

웹사이트 방문 시 동영상이 여전히 표시되지만 클릭한 위치에 따라 일시 중단되거나 계속 재생되기도 합니다. (IOS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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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광고 클릭 시, 위의 이미지처럼 웹사이트로 이동됨.]

 

동영상을 클릭하면 위의 사진처럼 페이스북 앱 내에서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광고 영상은 페이지 상단에 계속 재생되며

이미지 위의 최대화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체 화면으로 확대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등의 버튼을 클릭하면 곧바로 해당 웹사이트로 랜딩되는 것!

이것이 바로 동영상 광고 시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광고에 포함되는 기능

(웹사이트 클릭, 웹사이트 전환, 동영상 조화, 브랜드 인지도에 해당)


1. 동영상의 어디를 클릭해도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동영상 클릭 시 앱 내부에서 웹사이트로 이동, 행동 유도 버큰 클릭 시 앱 외부로 이동)

2. 웹사이트 링크가 동영상 왼쪽 하단에 표시되어 링크 클릭 시 웹사이트로 안내됩니다.

3. 동영상 아래에도 웹사이트로 사람들을 안내하는 행동 유도 버튼이 표시됩니다.

4. 모바일 IOS기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클릭한 위치에 따라 다음과 같은 일이 발생합니다.

– 동영상 클릭 :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동영상이 웹사이트 상단에 표시되며 계속 재생됩니다.

– 행동 유도 버튼 or 웹사이트 URL 클릭 : 웹사이트 전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웹사이트 상단에 동영상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참고사항] 웹사이트 클릭 광고 제작의 가이드라인 (동영상 광고 특화)


  •  기본사항

– 웹사이트 클릭 광고 진행 시, 행동 유도 버튼 삽입 가능 (지금 구매하기, 더 알아보기 등)

– 광고 이미지는 광고 규정 20% 비율 제한이 여전히 적용됨. (광고 라이브 전, 업데이트된 광고 규정 패널티 부분 확인 필수)

– 광고 제작 시 행동 유도 버튼을 선택하지 않거나 ‘버튼 없음’ 클릭 시 행동 유도 버튼 없이 광고가 생성됨.

– 파워에디터에서 ‘웹사이트 클릭’, ‘웹사이트 전환’ 상품을 이용해 기존 게시물로 광고 집행할 시에는

기존 게시물에 행동 유도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광고에도 적용되지 않음.

– 웹사이트 클릭 & 전환 광고는 행동 유도에 대한 클릭 수를 최적화하므로 광고 제작 시 행동 유도를 포함하는 것이 좋음.

 

  1. 단일 이미지 시안으로 작업 시
  • 권장 이미지 크기: 1,200 x 628픽셀
  • 이미지 비율: 1.9:1
  • 문구: 90자
  • 제목: 25자
  • 링크 설명: 30자

 

  1. 슬라이드 이미지 시안으로 작업 시
  • 권장 뉴스피드 이미지 크기: 1,280 x 720픽셀
  • 뉴스피드 이미지 비율: 16:9(최대 4:3) 또는 1:1
  • 문구: 90자 (초과 시 글자가 잘릴 수 있음.)
  • 이미지가 잘리지 않도록 크기와 화면 비율이 동일한 이미지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함.

 

  1. 동영상 시안으로 작업 시
  • 문구: 90자
  • 제목: 25자
  • 뉴스피드 설명: 30자
  • 화면 비율: 16:9 또는 1:1
  • 동영상: H.264 동영상 압축, 하이 프로파일 선호, 정사각형 픽셀, 고정 프레임 속도, 프로그레시브 스캔
  • 형식: .mp4 컨테이너, 선행 moov atom이 있고 편집 리스트가 없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오디오: 스테레오 AAC 오디오 압축, 128kbps 이상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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