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 인사이트(Audience Insight)란?


타겟 인사이트는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타겟 정보 확인 도구입니다.

타겟의 정보는 보다 최적화된 콘텐츠와 광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요.

기업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면 타겟 인사이트를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페이스북 광고와 일반 게시물 집행 시 타겟팅 옵션을 사용할 수 있고

타겟 인사이트를 통해 파악한 타겟 정보를 그대로 광고로 집행할 수 있어 보다 전략적인 페이지 운영이 가능한데요.

타겟 인사이트가 광고 관리자 혹은 비즈니스 관리자 메뉴에서 ‘계획’ 카테고리에 있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때문입니다.

타겟 인사이트 접속 주소 : http://facebook.com/ads/audience_insights

 

 

 

 


타겟인사이트의 정보 카테고리


타겟 인사이트에서 선택한 타겟에 대해 알 수 있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인구 통계학적 특성 : 나이 및 성별, 라이프스타일, 학력 수준, 결혼/연애 상태, 직급

② 페이지 좋아요 : 타겟이 좋아요를 누른 페이지의 순위와 상위 카테고리

③ 위치와 언어 : 타겟의 상위 도시 및 국가, 사용 언어

④ 활동 : 타겟의 활동 빈도, 사용하는 기기의 비율

⑤ 기타 : 가족 정보 및 구매 정보 (현재 미국의 타겟에 대해서만 제공)

 

 

 


타겟 인사이트 사용하기 


#1. 타겟 그룹 선택하기

타겟 인사이트에 접속하면 먼저 어떤 그룹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총 3가지 그룹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① 페이스북 전체 사용자 통계

② 특정 페이지 팬 또는 이벤트에 연결된 사용자 통계

③ 맞춤 타겟, 유사 타겟 등 이미 제작된 특정 타겟에 대한 통계

(광고 계정에 기존에 제작된 맞춤 타겟이나 유사 타겟이 없다면 3번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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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타겟 옵션 선택하기

그룹을 선택했다면 광고 제작 시 사용한 광고 타겟 시스템 그대로 원하는 타겟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타겟 메뉴는 크게 2가지입니다.

왼쪽엔 광고를 집행해 보셨다면 익숙할 타겟 필터 옵션이 그대로 적용돼 있으며

오른쪽에는 인터랙티브 그래프가 위치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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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에 있는 인터랙티브 그래프는 말 그대로 양방향 그래프입니다.

그래프의 각 항목을 클릭하면 타겟 정보가 그대로 적용되어 그에 해당하는 정보를 보여줍니다.

타겟 옵션과 이 그래프를 적절히 사용하면 원하는 타겟의 페이스북 통계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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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내 페이지 현황 파악하기

왼쪽 타겟 필터 옵션에서 ‘페이지’란에 운영 중인 페이지를 넣으면 내 페이지 팬에 대한 통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령 및 성별같은 인구 통계학적 특성뿐 아니라

내 팬들이 좋아요를 누른 상위 페이지 목록과 페이지 카테고리까지 볼 수 있습니다.

내 팬과 관련성이 높은 사람들에 대한 트렌드 파악은 물론이고, 타사의 동향 파악을 통한 벤치마킹도 문제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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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 탭을 클릭해서 해당 타겟의 활동 빈도와 접속한 기기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진행하고자 하는 콘텐츠나 광고가 특정 스마트폰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한다면

내 타겟에서 해당 기기를 쓰는 사용자의 수를 미리 파악해야 합니다.

또 보통은 모바일 접속자가 많지만 PC와 모바일을 병행하는 사용자의 수도 적지 않으므로

이 부분도 확인하여 운영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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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타겟 저장하기

원하는 타겟의 정보 확인을 마쳤다면 ‘타겟 저장’ 기능을 통해 해당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때에 언제든 확인할 수 있고 저장된 타겟으로 파워데이터나 광고 제작 메뉴에서 광고 집행도 가능합니다.

타겟 인사이트에서 만든 타겟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그 성과를 비교하며 타겟을 최적화해 나간다면

더욱 체계적인 광고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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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인사이트를 이용해 페이지 운영하기


지난 6월 말부터 진행된 뉴스피드 알고리즘 개편의 영향으로

타겟 인사이트는 페이지 운영에 있어 더욱 중요한 도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스피드 알고리즘 개편으로 사용자들의 반응(좋아요, 댓글, 공유 등)이 많이 일어난 콘텐츠가 우선적으로 확산될 것이고

이로 인해 페이지의 유기적 도달은 더욱 감소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타겟 인사이트를 통해 현재 운영 중인 페이지와 비즈니스 분야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도출된 데이터에 따라 새로운 콘텐츠와 광고 전략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말하자면 타겟 인사이트는 페이스북 광고만을 위한 도구가 아닙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페이지를 운영하거나 비즈니스를 진행 중이라면

운영 전반에 있어 타겟 인사이트의 데이터를 참고하고 반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참고 자료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304781119678235/?ref=hc_fnav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audience-insigh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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