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디자인 트렌드는 다양하게 바뀝니다.

 

2017년엔 빈티지부터 라인아트, 미니멀리즘이
디자인 분야에서 두드러질 예정인데요.
이미 다양한 브랜드 로고에 불고 있는 2017년 디자인 트렌드!
여러 사례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리터럴 미니멀리즘

 

 

최근에는 다양한 의미를 담은 복잡한 디자인보단
간단하고 깔끔한 플랫디자인이 대세인데요.

 

‘리터럴 미니멀리즘’은 문자 그대로 단순함을 추구하며
실용적이고 뚜렷한 목적을 지향합니다.
특히 로고의 목적을 명확하게 알리는 데 적합하죠.

 

‘리터럴 미니멀리즘’을 활용하면
잠재고객들에게 로고를 더 잘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2. 손그림

 

 

2016년도 이어 2017년에도
손 그림, 캘리그래피의 인기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손 그림은 따뜻함과 신뢰성, 카리스마를 주어
특히 음식, 음료 관련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는데요.

 

단순한 컬러 사용에서
나아가 2017년에는
더욱 다채로워진 컬러와 톤의 손 그림 로고가 유행할 예정입니다.

 

 

3. 명암 반전 

 

 

음화로고는 명암 반전을 통해
밝은 부분을 어둡게, 어두운 부분을 밝게 표현하는 방식인데요.

 

2017년에는 흑백컬러 외에도 다양한 컬러를 활용한
음화로고가 보여질 전망입니다.
마치 착시현상을 보는 듯하여
로고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답니다.

 

 

4. 라인아트

 

 

하나의 색과 균일한 두께의 선을 사용하여
현대적이고 여유로운 느낌을 살려내는 것이
라인아트 로고의 특징인데요.

 

이러한 특징덕분에
명암과 간격 등을 활용한 독창적인 디자인의
로고 디자인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5. 빈티지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이 있죠?
빈티지 로고는 옛 감성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켜
사용자와 브랜드 사이를 강력하게 연결하고 신뢰감을 전달합니다.

 

단, 빈티지 로고는 자칫 잘못 사용하면
브랜드의 이미지가 촌스러워질 수 있어 
디자이너의 감각이 많이 요구되는 방식입니다.

 

 

6. 단순화

 

 

최근 인스타그램이나 마스터카드 등이
로고 형태를 간결하고 단순하게 바꿨습니다.

 

이와 같이 단순화된 로고는
시각적인 피로를 낮춰주고
기억하기 쉽다는 특징이 있죠.

 

 

7. 움직이는 로고

 

 

온라인용 로고 또한 발전했는데요.
최근에는 로고에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넣어
움직이는 로고를 만드는 브랜드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이렇게 움직이는 로고를 이용하면
몰입도와 집중도를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더 강렬하게 각인될 수 있죠.

 

━━━━━━━

 

로고 디자인을 통해 알아본 2017 디자인 트렌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심플, 명확 그리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디자인 감각인데요.

 

오늘 알려드린 2017 트렌드를 대입해
로고 속에 숨어있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찾아보세요.

[작성자: 임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