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전세계 트렌드와 시장 경제를 알려주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번에 KOTRA가 발간한 책 [2017 한국이 열광한 세계 트렌드] 에서는
2017 주목해야 할 트렌드로 12가지를 선정했는데요.
그 중에서 기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마케팅 트렌드!
구루 마케팅에 대해서 함께 살펴볼까요?

 

구루 마케팅이란?

구루는 인도에서 스승이나 종교 지도자를 일컫는 말입니다.
최근 들어 구루들이 사업을 펼치는 일이 많은데
이때, 구루에 대한 고객들의
존경과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파생된 것이 바로 ‘구루 마케팅’ 입니다.

 

구루에 대한 신뢰는 곧 브랜드에 대한 신뢰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안심하고 브랜드를 이용하게 되죠.
즉, 구루 마케팅이란 제품에 대한 ‘믿음’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제품을 소비하게 만드는 마케팅 전략을 말합니다.

 

 

구루 마케팅 사례

제시카 알바의 ‘어니스트 컴퍼니’는 구루 마케팅을 통해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어니스트 컴퍼니는 무독성 유아용품 브랜드인데요.
‘엄마’라는 공감대를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경영 전반에 본인이 엄마로서 느꼈던 걱정과 고민들을 녹여내면서
성공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답니다.

 

━━━━━━━━━━━

 

최근, 연비 조작 사건이나 가습기 살균제의 위험성 등의 이슈로
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점점 하락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신뢰 경영’에 대한 필요성이 부각되면서
‘구루 마케팅’에 대한 관심 역시 증가하고 있는데요.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신뢰를 쌓는 것!
구루 마케팅이야말로 지속적인 기업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마케팅 전략이 아닐까요?

 

▶ 출처

http://blog.naver.com/korea_summit/220893108731

http://glamstone.net/220906676917

 

[작성자 : 권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