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UE PLAYGROUND 캠페인이란? ]

블루 플레이 그라운드는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인 CASS의 주최로

지난 8월 20일 잠실 종합 주경기장에서 열린 국내 최대의 EDM 페스티벌입니다.

도전과 체험을 중시하고 역동적인 분위기에 열광하는 젊은 소비층(19세 이상 20~30대)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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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층에게 가히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블루 플레이 그라운드.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에서 진행한 이벤트 가운데 몇 가지를 지금 소개하겠습니다.

 

 

 

 

[ BLUE PLAYGROUND X FACEBOOK ]

1.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변경 이벤트

‘V profile’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변경 이벤트입니다.

소셜 로그인 기능을 통해 간단하고도 쉬운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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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방법>

STEP 1_페이스북 사진첩에 등록된 V PROFILE을 자신의 프로필로 변경해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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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_CASS 페이스북 이벤트 포스팅에서 댓글/친구 태깅/해시태그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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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과: 총 4,626명 참여 

 

 

 

2. 해시태그 이벤트

블루 플레이 그라운드 내 액티비티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현장에서 바로 스낵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해시태그로는 다음 3가지가 사용됐습니다. #카스 #카스블루블레이그라운드 #CBP

본 이벤트로 유저를 통한 실시간 홍보와 해시태그 축적 등의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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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플레이 그라운드가 음악 페스티벌인 만큼 다양한 뮤직 레이블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는데요.

다이나믹듀오, 크러쉬 등 주 공략층이 선호하는 뮤지션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캠페인 홍보 효과를 높였습니다.

 

 

 

[ BLUE PLAYGROUND X AMOEBA CULTURE ]

아메바 컬쳐 소속 아티스트들과 함께 진행한 ‘HIGHFIVE’(디지털 싱글) 라는 곡은

힙합 커뮤니티 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높은 조회수와 공유를 이끌어냈으며,

뮤직비디오에서는 작년 페스티벌 모습 삽입으로 기대감을 증폭시켰습니다.

 

앞서 소개한 것과 같이 행사 시작 전 페이스북 이벤트, 디지털 싱글 발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진행했다면

페스티벌 당일에는 네이버 V앱을 통해 실시간 방송을 진행했는데요.

요즘 가장 관심이 높은 실시간 방송을 페이스북 라이브가 아닌 V앱으로 진행한 것도

다른 브랜드와의 차이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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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스티벌 LIVE TV? ] 

블루 플레이 그라운드에서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네이버 V앱 중 ’10PM’이라는 채널과 함께 했는데요.

다음과 같이 두 시간대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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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6:00~17:30 하지영, 정인영 워터 액티비티 체험 라이브 영상
  2. 20:00~21:30 딘딘 백스테이지 인터뷰 방송 라이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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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과: 각 1시간 10분 가량 진행. 댓글 수 총 24,667개 

 

 

 

 

최근 곳곳에서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블루 플레이 그라운드는 그 중에서도 온/오프라인을 가장 잘 활용해 홍보를 진행한 사례가 아닌가 싶은데요.

특히 주류 캠페인의 경우, 제약이 많아 이벤트 진행 방식이 한정적인데 반해

다양한 이벤트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3년 전 유행하던 프로필 변경 이벤트를 다시 만나게 되니 문득 새롭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요.

참가자들의 반응도 좋았다는 점으로 미루어 볼 때, 늘 새로운 것만 추구할 게 아니라

과거에 진행된 방식을 다시 한 번 활용하는 것도 꽤 좋은 방법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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