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잎이~

 

따뜻하고 달콤한 멜로디가 거리 곳곳을 수놓는 계절!
바야흐로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지난 4월 초에는 ‘벚꽃주간’을 맞이하여
봄과 벚꽃소재를 활용한 시즌 마케팅이 활발했는데요.

 

특히 올해는 지금 아니면 살 수 없는
‘벚꽃 한정판’을 내세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패션부터 뷰티, 주류, 푸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보인 벚꽃 마케팅, 같이 보실까요?

 

 

1) 패션 & 뷰티

 

뉴발란스 벚꽃시즌 한정판 775 핑크

 

봄이 되면 가장 먼저 패션에 신경 쓰기 마련이죠.
특히 꽃놀이를 대비해 운동화 구매 수요가 증가하는데요.
이 시기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하는 브랜드가 많답니다.

 

그 중 가장 주목을 받은 브랜드는 뉴발란스였습니다.
뉴발란스 775 핑크는 온라인 예약 판매가 개시 하루 만에
전량 매진되며 그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이후 일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한정 판매를 진행, 모든 수량이 조기 완판되기도 했죠.
지난 12일에는 재입고를 진행하며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벚꽃 컬렉션 시즌2

 

뷰티업계도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하며 빠르게 움직였습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에 이어 ‘이자녹스 벚꽃 컬렉션 시즌2’를 출시했는데요.
흩날리는 꽃잎 디자인을 케이스에 적용해 봄날 감성을 섬세하게 표현했죠.

 

세럼, 크림같은 기초부터 쿠션, 립밤, 틴트, 블러셔 등
메이크업 제품까지 7가지 제품들로 구성된 컬렉션은
코스메틱 매니아에게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2) 식음료

 

투썸플레이스, 벚꽃향기 생크림케이크

 

식음료업계에서도 벚꽃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했는데요.
투썸플레이스에서는 봄 신상 디저트로 ‘벚꽃향기 생크림 케이크’를 출시했습니다.
벚꽃향기 생크림 케이크는 우유 생크림 사이에
신선한 생딸기가 샌드되어 있는
상큼한 봄맞이 신상 케이크인데요.
은은한 벚꽃향을 음미할 수 있는 게 특징이랍니다.

 

봄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달콤한 맛으로
SNS에서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GS25 벚꽃향핑크버거, 유어스벚꽃스파클링

 

최신 트렌드가 발빠르게 적용되는 곳!
편의점도 벚꽃 마케팅에 빠질 수 없죠.
편의점 업계도 한정판을 통해 벚꽃 이슈에 동참했는데요.

 

GS25에서는 업계 최초로 핑크색번과 벚꽃향이 가미된
벚꽃향핑크버거를 출시했습니다.
특히 상큼한 핑크 마요네즈를 사용해
독특한 색감을 자랑하며 수많은 SNS 인증샷을 남겼죠.

 

함께 출시된 유어스벚꽃스파클링 또한
국내 최초로 벚꽃 향을 도입한 음료인데요.
봄꽃 시즌에만 즐길 수 있도록 30만 개만 생산해 한정판매했습니다.
벚꽃 추출액과 벚꽃향을 원재료로 사용해
상큼하면서 은은한 맛과 향을 내는 게 특징이에요.

 

 

스타벅스코리아,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벚꽃하면 스타벅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매해 벚꽃 시즌마다 신상 MD 및 음료를 출시하며
엄청난 이슈를 몰고다니는 주인공인데요.

 

 

스타벅스코리아,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올해도 역시 ‘체리블라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한정판 LED 텀블러는 물론, 체리블라썸 음료 3종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체리블라썸 라떼’와
올해 첫 선을 보인 ‘체리블라썸 그린티 크림 프라푸치노’를 출시하며
벚꽃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했죠.

 

 

3) 주류

 

롯데아사히주류, 클리어 아사히 벚꽃 축제

 

올해는 특히 주류업계에서도 벚꽃 시즌 마케팅이 뜨거웠는데요.
롯데아사히주류는 ‘클리어아사히 벚꽃축제’를 한정 수량 판매했습니다.
클리어아사히 벚꽃축제는 자몽과 오렌지의 상큼한 맛이 특징이며
핑크 컬러의 벚꽃 패키지 디자인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하이트 진로 기린 이치방, 벚꽃 스페셜 에디션

 

기린 이치방은 계절을 반영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화제를 일으켰는데요.
올해도 마찬가지로 벚꽃 시즌에 맞춰 핑크 컬러를 바탕으로 
벚꽃 잎이 바람에 흩날리는 듯한 디자인을 적용해
많은 소비자들의 소장 요구를 자극했답니다.

 

 

오비맥주 호가든, 호가든 체리

 

매니아층이 많은 호가든 역시 봄 한정판 메뉴를 출시했는데요.
‘호가든 체리’는 호가든 고유의 밀맥주 맛에
천연 다크 스위트 체리 과즙과 체리 시럽을 가미해
상큼한 체리 풍미가 어우러진 맥주로 차별화 했습니다.
또한, 붉은 색의 맥주 빛깔로 인해 SNS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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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벚꽃 시즌 이슈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은 제품들을 만나보았습니다.
디자인 변화만 주던 기존 시즌 마케팅에서 벗어나
벚꽃향, 맛을 통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 점이 눈에 띄는데요.

 

나들이 떠나기 좋은 계절 봄!
오늘 소개해드린 시즈널 제품과 함께
더욱 특별한 봄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김미진, 임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