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고 속고, 알아도 또 속는 그 날!

 

바로 4월 1일 만우절인데요.
SNS 마케터들의 머리를 쥐어짜게 만드는 날이기도 하죠.
기업 계정의 톤앤매너, 광고주를 설득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
만우절에 맞는 독특한 ‘재치’까지 더해져야
성공할 수 있는 만우절 콘텐츠!

 

2017년에는 어떤 콘텐츠가 만우절 거짓말으로
대박을 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리스피 크림 도넛 – 만우절 리미티드 에디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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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피 도넛에서는 4월 1일 한정판매라는 타이틀로
신제품 소개 콘텐츠를 선보였는데요.

 

쉐이크 위에 올려진 도넛 ‘크크쉐이크’
도넛과 치킨의 어색한 조합 ‘크크치넛’
패티는 거들 뿐..! 도넛과 패티의 콜라보 ‘크크버거’ 까지!

 

리얼한 비쥬얼로  속아 넘어갈 뻔 했지만
‘만우절 기념 상상 속 메뉴’라는 해쉬태그를 통해 귀여운 거짓말을 밝혔습니다.
만우절 콘텐츠의 적정선을 지키면서 기발한 발상이 돋보인 콘텐츠가 아닐까 싶네요.

 

 

 

2. 빕스 – 나무를 세어 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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빕스는 보기만 해도 군침돌게 만드는
푸드포르노 영상으로 유저들을 깜빡 속였습니다.
영상 마지막에 지나가는 나무가 몇 그루인지 맞추면
추첨을 통해 41명에게 샐러드바를 쏜다는 콘텐츠인데요.
하지만 영상을 끝~까지 봐도 나무는 나오지 않는다는 사실…

 

 

빕스 담당자의 댓글에 팬들의 반응도 폭발적입니다.
‘낚였다’ 한탄하는 반응, 친구를 태깅해 똑같은 장난을 치는 등
높은 인게이지먼트 수치를 기록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나무를 세기 위해
영상을 반복적으로 보게 만들어
메뉴 홍보 효과까지 챙긴 빕스!
센스있는 스마트함이 돋보이죠?

 

 

 

3. G마켓  – 신상과자 사전유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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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에도 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던 지마켓!
만우절을 맞이하여 신제품 사전 유출 컨셉으로
기존 제품에 재밌는 상상력을 더해
만우절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특히 콘텐츠 댓글에 타브랜드 담당자가 등장하면서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는데요.
해태, 농심 등 해당 브랜드들이 지마켓의 뻔뻔한 거짓말에 합세하면서
폭발적인 인게이지먼트를 기록할 수 있었죠.

 

 

 

4. 빙그레 – 그 우유 어디가면 살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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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살펴본 크리스피크림처럼
빙그레 페이스북도 만우절 신제품 콘텐츠를 발행했습니다.
조금 다른 점은 ‘벚꽃맛 우유’ 와 ‘키링’
그리고 핑크빛 배경과 벚꽃을 활용하여
봄 시즌성까지 살린 점인데요.

 

기존에 전혀 찾아볼 수 없었던  ‘벚꽃맛 우유’로
유저들의 궁금증을 자극하며
3만개 이상의 좋아요, 4천개 가까운 댓글
성공적인 인게이지먼트를 달성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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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다양한 기업에서 선보인
만우절 콘텐츠를 만나보았습니다.
올해에도 번뜩이는 재치와 센스가 돋보이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많았는데요.
매년 새로운 거짓말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주는 만우절 콘텐츠!
벌써 내년 만우절이 기다려지지 않나요?

 

귀여운 거짓말과 가벼운 장난이 어우러져
소통하는 재미까지 가득한 만우절 콘텐츠.
하지만 자칫 지나치면 부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항상 적정선을 잘 지켜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김미나, 이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