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미디어로써 막강한 영향력을 자랑하는 모바일!

 

SNS와 함께 성장 가속도를 달리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모바일과 페이스북이 만나 기존 매체에선 볼 수 없던
새로운 광고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죠.

 

 

이에 발맞춰 페이스북은 모바일 광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시했는데요.
오늘은 페이스북 Creative Hu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Creative Hub란?

 

6

 

Creative hub는 광고주와 마케터가 페이스북 광고의
흥미로운 요소들과 크리에이티브를 서로 공유하고 그 안에서
또 다른 크리에이티브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든 공간입니다.

 

 

2. Creative Hub의 다양한 기능

 

1) 미리보기

Creative hub에서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거나
즐겁게 할 수 있는 요소가 무엇인지
다양한 온라인 및 모바일용 광고를 ‘미리 보기’할 수 있습니다.

 

또 미리 보기 URL을 통해 제작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과 테스트 버전을 공유할 수도 있답니다.

 

2

 

 

 

2) 영감받기

1

 

‘인스피레이션 갤러리(Inspiration Gallery)’를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우수한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사례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3 4

 

이 곳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와 광고대행사들이
360도 비디오, 슬라이드형 광고, 캔버스 광고, 비디오
등과 같은
크리에이티브 포맷을 활용해 제작한 결과물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는데요.
관련 크리에이티브를 모바일 기기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만들고 확인하기

5

 

Creative Hub를 사용하면 콘텐츠를 직접 대입해보고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광고 형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 Facebook과 Instagram에서 이용 가능한 모의 광고를
모든 광고 형식으로 간편하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7

광고를 만든 후, 타깃이 보게 될 모습도 확인이 필요한데요.
모의 광고를 통해 Facebook 뉴스피드나
Instagram 피드에 나타나는 모습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더욱 다변화되고 있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오늘 소개해드린 페이스북 Creative hub를 통해
브랜드에 최적합한 크리에이티브를 찾아보세요.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특별한 포맷과 만나
상상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겁니다.

 

출처 : https://www.facebook.com/ads/creativehub/

[작성자: 이수경, 최소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