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만 있었던 페이스북 버튼에
새로운 친구들이 생겼습니다.
작년에 추가된 ‘최고예요’, ‘웃겨요’, ‘멋져요’, ‘슬퍼요’, ‘화나요’
감정 버튼이 그 주인공들이죠.

 

5개 버튼과 함께 다양한 감정표현이 가능해지면서
이를 활용한 콘텐츠들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얻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에서 제작하고 있는 감정 버튼 활용 콘텐츠.
오늘은 그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1. 바나나맛 우유

 콘텐츠 보러가기

 

손에 들기만 해도 내 손 가득 봄봄봄 🌸넘나 러블리한 핑크빛 딸기맛우유가 좋다면?#하트하트 #눌러줘💕

바나나맛우유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4월 5일 수요일

 

‘최고예요’ 버튼을 활용한 바나나맛 우유 페이스북 콘텐츠입니다.
딸기 맛 우유를 붓자 ‘최고예요’ 버튼 색깔이 핑크색으로 차오르는데요.

 

버튼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컬러를
자사 주력 제품과 연계하여 인게이지먼트를 유도한
센스있는 콘텐츠라 볼 수 있죠.

 

 

 

 

2. 포키&프리츠

콘텐츠 보러가기

 

내 손안 초코 향 가득!너무나 달콤한 포키! 맛 보고 싶다면,#하하 이모티콘 지금 눌러눌러![이벤트 참여 방법]1. #하하 이모티콘 클릭클릭!!2. 포키초코를 냠냠 후기 댓글 or 포키초코 먹고 싶은 이유 쓱쓱!! 써주세요[이벤트 기간] 5월 18일(목)~21일(일) 4일간 [당첨자] 5명[당첨자 발표] 5월 23일(화)[선 물] 오리지널 기프티콘#pocky #포키 #달달한_오리지널_포키먹고 #받아라_웃음꽃 #하하 #호호

포키&프리츠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5월 17일 수요일

 

비슷한 방식으로 버튼을 활용한 포키&프리츠 콘텐츠입니다.
웃겨요 버튼을 의인화하여 마치 제품을
즐겁게 먹는 듯한 장면을 연출했는데요.

 

웃겨요 버튼 외 다른 버튼에 움직임을 가미해
귀여운 비주얼과 생동감 넘치는 감정버튼 콘텐츠를 완성했습니다.
특히 웃겨요 버튼 클릭을 유도하는 이벤트로 연계해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기록한 것이 인상  깊네요.

 

 

3. 빙그레 아이스크림

콘텐츠 바로가기 

 

#요맘때 카멜레온설.avi 색 변할 때 말잇못ㄷㄷ상콤달콤 내 최애 요맘때 맛은?플레인🥛 = 좋아요 👍딸기🍓= 최고에요 ❤요거그린🍃= 멋져요😯#마성의요맘때

빙그레 아이스크림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5월 11일 목요일

 

빙그레 아이스크림에선 아이스크림 맛을
버튼 컬러와 매치해 소개하는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색깔별로 맛이 연상되는 콘텐츠를 통해
제품 종류를 소개하고 자연스럽게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고 볼 수 있죠.

 

감정표현 버튼을 이용하여 브랜딩과
크레에이티브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잡은 콘텐츠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4. 크리스피 크림 도넛

콘텐츠 바로가기

 

We make JOY.[스포주의]크리스피 크림 도넛 6월 신상 도넛!

크리스피 크림 도넛 (Krispykremekorea)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5월 30일 화요일

 

크리스피크림 공식 페이스북에선 신제품 출시를 맞이하여
감정 버튼을 활용한 영상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타 콘텐츠와는 다르게
감정표현 버튼의 디자인 포맷만 활용했는데요.
감정표현 버튼에 수박과 딸기 아이콘을 넣어
신상 도넛의 주요 특징을 표현했습니다 !

 

━━━━━━━

 

보다 임팩트 있게 제품을 보여줄 수 있다는 강점으로,
페이스북 감정 버튼을 활용한
콘텐츠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인데요.

 

단순 제품 소개 영상에서 벗어나
페이스북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콘텐츠가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유도하는 만큼
앞으로도 감각적인 양질의 크레이티브가 많아지길 기대해 봅니다!

 

[작성자: 최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