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소비 시장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립스틱은 오히려 더욱 잘 팔린다고 하는데요.
이를 보고 바로 립스틱 효과라고 하죠.

 

과연 그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실제로 코스메틱 시장에선 하루가 멀다 하고
신제품과 광고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소비가 활발하게 이루어진다는 거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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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뷰티 광고의 떠오르는 뉴미디어는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코스메틱에 딱히 관심이 없어도
페이스북 뷰티 페이지의 콘텐츠를 보고 나면
‘요거 괜찮은데, 하나 사볼까?’ 하는 생각이 들곤 하는데요.

 

오늘은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끄는
페이스북 뷰티 페이지 몇 군데를 소개할 텐데요.
뷰티 콘텐츠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보아요.

 

 

1. 딩고 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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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강대국 딩고의 뷰티 페이지입니다.
일반인을 모델로 하여 사실적이고 공감 가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1) 웹드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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딩고 뷰티에서는 타깃층이 공감할만한 주제로
2분 내외의 짧은 웹드라마를 제작했습니다.
기존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설명식 콘텐츠과 달리
보다 자연스럽게 PPL 제품을 노출하는데요.
무엇보다 웹드라마와 뷰티의 만남이 흥미롭습니다.

 

 

2) 블라인드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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깐깐해지는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강력하게 자극하는 블라인드 테스트 형식의 콘텐츠입니다.

 

영상 마지막 PPL 제품이 강조되면서 광고성 콘텐츠 성격이 강하지만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소재를 통해 자연스럽게 풀어냈는데요.
일반인들의 솔직한 의견이 오고 가는 테스트 형식을 통해
콘텐츠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죠.

 

 

2. 신여성의 화장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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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여성의 화장대’는 생긴 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뷰티 페이지입니다.
이름처럼 개성 있고 자유분방한 콘텐츠들이 올라오는데
무엇보다 개그 코드가 넘친답니다.

 

 

1) 자극적인 실험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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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에서 판매 중인 ‘진짜 손톱에 물들이는 봉숭아’를 구매하여
입술에 적용한 콘텐츠입니다.
독특한 실험 정신과 에디터의 섬세한 연기,
예능프로를 보는 듯한 자막이 콘텐츠의 재미를 살려주는데요.

 

흥미를 유발하는 자극적인 콘텐츠를 통해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달성하기도 했죠.

 

 

2) 국내 미출시 / 해외뷰티 관련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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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여성의 화장대’ 페이지의 컬러를
가장 잘 보여주는 콘텐츠입니다.
‘여행’과 같이 이슈가 되는 주제에
뷰티를 녹여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다른 뷰티 페이지에서 많이 다뤄지지 않은
국내 미출시 브랜드/제품이나
해외에서 직접 받은 뷰티 서비스에 대해 다룹니다.

 

흥미로운 주제이긴 하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콘텐츠 구매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하네요.

 

 

3. 파우더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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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수 170만 명을 가진 네이버 대표 뷰티 카페
‘파우더룸’의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파우더룸 페이스북 페이지에선 주로
에디터들의 신제품 리뷰 콘텐츠를 볼 수 있는데요.

 

 

1) 신제품 발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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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부터 로드샵까지 이슈가 되는
브랜드 신상을 가장 빠르게 리뷰합니다.

 

일반인 에디터가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신제품을 직접 발색하며
제품에 대한 설명을 곁들이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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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립스틱 리뷰라고 입술만 보여주는 게 아니라
해당 제품을 활용한 풀메이크업 팁까지 공유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나에게 어울리는 제품’인지도
고려해 볼 수 있답니다.

 

 

2) ‘파우더룸’ 앱 유입 유도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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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우더룸의 새로운 사업장인 모바일 앱!
파우더룸 앱은 각 플랫폼 채널에 흩어져 있는
정보를 모아 놓은 허브형 뷰티 콘텐츠 앱인데요.

 

위 콘텐츠는 앱으로 유입을 유도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로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어내면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실용적인 콘텐츠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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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자의 개성이 두드러지는 페이스북 뷰티 페이지!
각 페이지마다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법이 정말 다양한데요.
가장 큰 특징은 ‘영상’, ‘사실적 발색’, ‘공감과 유머’를 담은
뷰티 콘텐츠가 확실히 소비자의 관심을 많이 끄는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엔 또 어떤 뷰티 페이지를 만나게 될까요?
다채롭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신상 뷰티 페이지가 많이 등장하길 기대해 봅니다!

 

[작성자: 유미송, 오정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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