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체크인 기능은
유저들이 특정 장소에 방문했다는 흔적을 남기고
그곳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저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만큼
유동인구가 많은 브랜드 매장에는
체크인 페이지가 반드시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다수의 체인 매장을 운영하는 브랜드 매장의 경우
수십 개에 달하는 페이지를 일일이 관리하기란 비효율적이겠죠.

 

그래서 페이스북에서는 체크인 페이지들을 메인 비즈니스 계정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빕스(VIPS)로 알아보는 ‘체크인 페이지’

 

 

페이스북 검색창에 빕스(VIPS)를 검색할 경우
전국 각지의 80개가 넘는 매장 페이지가 나옵니다.

 

 

각 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커버 이미지와 콘텐츠가
동일하게 업로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는 메인 비즈니스 계정과 체크인 페이지가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죠.

 

메인 비즈니스 계정과 체크인 페이지를 연동했을 때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나의 페이지에 업로드하는 게시물이 모든 페이지에 업로드된다.

– 개점 및 폐점 매장 페이지를 메인 비즈니스 계정에서 관리할 수 있다.

– 매장 영업시간 및 예약 관리 연결 URL을 설정할 수 있다.

 

연동된 체크인 페이지는 커버 이미지, 콘텐츠 등
브랜드 콘셉트와 톤앤매너를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는데요.
페이지별로 별도의 콘텐츠를 발행할 수도 있어
통일성과 차별성을 두루 충족시킨답니다.

 

 

2. 브랜드 메인 비즈니스 계정 – 체크인 페이지 연동 방법

 

유저들이 페이스북 체크인을 통해 생성한 페이지는
어느 누구도 소유권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페이지의 소유권을 요청하여 자신의 페이지로 만든 후
메인 비즈니스 계정에 연결해야 하는데요.

 

 

화면 우측 ‘…’ → ‘회원님의 비즈니스인가요?’ 을 선택하면
페이지에 대한 소유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기업의 사업자등록증이나
연결된 전화번호 인증으로 소유권 확인이 진행됩니다.

 

 

요청이 완료되면 메시지를 통해 결과를 알려주는데요.
만일 인증 자료가 미흡하여 소유권 연결이 안 될 경우
페이스북 고객센터로 직접 요청하면 된답니다.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면 체크인 페이지가
여러분 소유의 페이지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메인 비즈니스 계정과 연동작업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먼저 비즈니스 계정 상단 메뉴의
‘자산’ → ‘비즈니스 위치’ 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위치 추가’를 클릭하면
메인 페이지 안에 서브 위치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순서대로 채워주고 만들기를 누르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빕스 명동중앙점 체크인 페이지가
빕스 브랜드 메인 비즈니스 계정과 연동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여러 체크인 지점이 있는 경우
메인 비즈니스 계정에 연동해 놓으면
훨씬 효율적인 페이지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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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개인의 일상을 공유하는 취미 영역을 넘어
다양한 사업 전략을 구축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2017년 4월 기준으로
기업에서 운영하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는
전 세계적으로 6,500만 개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그 안에서 도태되지 않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제대로 파악하고
응용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해야 할 것입니다.

 

[작성자 : 이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