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하는 스마트폰.

 

아마 많이 공감하실 텐데요.
모바일 이용률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모바일 고객의 30%는 신제품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동영상을 꼽았는데요.
페이스북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쇼핑에 최적화 된 광고 형식인 컬렉션 기능을 만들었다고 해요!

 

 

 

 

컬렉션 광고는 시각적 효과가 높고 몰입이 쉽다는 장점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제품 구입을 유도할 수 있는데요.

 

영상을 통해 제품을 둘러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기존 신제품 출시나 시리즈 제품 출시에 적합한 콘텐츠라 할 수 있죠.
특히 의류, 액세서리와 같은 패션쪽에서 활용하면 좋은 기능이랍니다.

 

그럼 오늘은 컬렌션 광고를 직접 만들어보고
어떻게 집행하는지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페이지에서 컬렉션 만들기

 

1) 샵 섹션에서 샵 관리 클릭

 

 

2) 샵 관리에서 컬렉션 만들기

 

 

3) 컬렉션 이름 만들어 저장하기

 

 

4) 만들어진 컬렉션에서 제품 추가하기

 

 

* 광고관리자에서 컬렉션광고 만들기

이후 광고관리자에서 광고 목표를
‘트래픽’ 또는 ‘전환 광고로 만들어주고
웹사이트 또는 메신저, 앱으로 연결해
광고 소재를 컬렉션으로 선택해줍니다.

 

이미지, 비디오를 먼저 넣고 미리 만들어둔 컬렉션을 불러오면 컬렉션 광고 완성!

 

 

컬렉션 광고 가이드 보러가기

참고로 컬렉션 광고는 모바일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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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에  발맞춰
페이스북이 선보인 컬렉션 기능!
사람들은 컬렉션 기능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으며
보다 편리한 쇼핑이 가능해졌는데요.

 

더욱 다변화 될 모바일 트렌드에 따라
앞으로 어떤 기능들이 또 새롭게 선보이게  될 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작성자: 이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