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세계적인 기념일마다
전 세계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데요.
특정 버튼에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효과를 넣어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답니다.

 

페이스북 콘텐츠 기획자라면 눈여겨 봐야 할
페이스북 기념 이벤트 버튼!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1) 1월 1일 새해 _ Happy new year

 

 

1월 1일 새해에 맞춰 영어, 일본어,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지원을 시도한 Happy new year 버튼입니다.
댓글이나 게시물에 해당 단어를 사용하고 게시하면
폭죽이 터지는 효과가 나타났는데요.

 

사람들이 폭죽을 보기 위해서
반복적으로 댓글을 다는 등
특히 브랜드 콘텐츠에서 높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 9월 21일 세계 평화의날 – 최고예요 버튼

 

 

9월 21일 세계 평화의 날을 맞이해선
최고예요 버튼을 활용해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마치 하트폭탄이 터지는 듯한
효과를 주어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는데요.

 

굳이 버튼을 길게 눌러야 하는 귀찮음을 감수하더라도
많은 유저들이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특히 이 날은 최고예요 반응이 타 버튼에 비해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콘텐츠들이 많이 발행됐습니다.

 

특히 튀어나온 하트를 먹는 것처럼 표현한
해당 콘텐츠는 21일 이후론 볼수 없었지만
단발성 이벤트로 페이스북 유저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었죠.

 

 

3) 17년 6월 26일 해리포터 20주년

 

가장 최근엔 해리포터 2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 버튼을 진행했는데요.
해리포터와 기숙사 이름을 쓰고  글자를 클릭하면
지팡이가 나오는 효과를 선보였습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의 추억속에
오래도록 함께한 영화인 만큼
유저들에게도 즐거운 서프라이즈를 선사했죠.

 

다만 살짝 아쉬움이 있다면
각 기숙사의 특징을 살려 제작했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네요.

 

━━━━━━━

 

언제 또 즐거운 효과로
찾아올지 모르는 페이스북 이벤트 버튼!
특정 기념일이 되면
또 어떤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일지 기대되는데요.

 

단 하루 뿐이지만 특정 효과를 활용해
콘텐츠를 기획한다면 참여도와 주목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성자: 정재경, 경송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