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를 통해 의도한 바를 잘 전달하기 위해서

전체적인 구성이나 워딩은 물론, 이미지까지 신경써야 합니다.

특히 퀄리티만큼이나 비율이나 사이즈도 중요한 부분이죠.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에 최적화된 이미지 사이즈’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1. 페이스북 프로필/커버

 

페이스북에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가장 먼저 드러낼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커버와 프로필 이미지입니다.

이미지 사이즈가 최적화되지 않았다면 이미지 일부분이 잘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그럼 페이스북 프로필과 커버 이미지의 최적화 사이즈는 어떻게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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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프로필 이미지 : 가로 50px * 세로 50px

페이스북 커버 이미지 : 가로 851px * 315px

 

얼마 전 페이스북 UI 변경으로 커버와 프로필이 분리되면서

모바일에서 이미지와 텍스트를 더 많이 노출시킬 수 있게 됐는데요.

실제 테스트를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보여지는 커버 이미지는 어떻게 다른지,

또 모바일에서 커버를 가장 효율적으로 보여주는 최적화 사이즈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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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진행 결과,

PC 커버 이미지에서 좌우로 134px 여백을 두고 작업했을 때

가장 ‘보기 좋은’ 모바일 커버 이미지가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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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페이스북 광고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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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영역은 이처럼 다양한데요.

예전에는 광고 집행 시 이미지 영역에서 텍스트가 20% 이상을 차지하면 광고 승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비율에 따라 박스의 크기는 달랐지만 대개 최대 범위 안에 5개의 박스를 두고 이미지를 제작했는데요.

최근 페이스북 광고 텍스트 오버레이 규정이 변경되면서 이미지 검수 방식이 달라졌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edgerank.co.kr/2016/06/20/20160620/

 

 

 


3. 페이스북 분할 콘텐츠

 

이번에는 페이스북 일반 콘텐츠 가운데 분할 이미지의 최적화 사이즈를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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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에 4개 이상의 이미지를 업로드할 경우 사이즈를 어떻게 나눠야 할지 궁금하실 텐데요.

각각의 이미지 사이즈를 동일하게 최적화한 뒤 업로드해야 합니다.

위의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은 콘텐츠를 제작할 때는

3:2 비율로 작업해야 메인 이미지가 가로로 긴 형태로 노출됩니다.

세 번째 이미지처럼 2:3 비율로 제작하면 세로가 긴 형태로 노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 사이즈 : 700×700 이미지 4장으로 구성된 콘텐츠

※두 번째 이미지 사이즈 : 960×640 표지 이미지 / 700×700 내지 이미지

※세 번째 이미지 사이즈 : 640×960 표지 이미지 / 700×700 내지 이미지

 

예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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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의 원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페이스북 페이지에 성공적으로 업로드하기!

페이스북 최적화 이미지 사이즈만 알아두면 되겠죠?

이미지의 사이즈만 최적화시키면 콘텐츠 퀄리티가 한층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후 페이스북 콘텐츠 제작 시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다음 시간에 더 좋은 내용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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