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집행 실무에 계시는 분이라면
적은 비용으로 가장 큰 효과를 보기 위해
숱한 방법들을 고민하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최근 페이스북 광고에 새롭게 추가된
편의 기능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기존 게시물에 행동 유도 버튼 추가하여 광고하기

 

페이스북 콘텐츠에서 ‘더 알아보기’ 등의 행동 유도 버튼
트래픽(링크) 광고 집행 시에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일반 게시물을 업로드할 때 외부 링크는
콘텐츠 본문에 넣어서 포스팅 해야만 했죠.

 

이제 게시물 참여 광고를 집행할 때
기존 게시물에도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하여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행동 유도 버튼은 게시물 자체에 추가되기 때문에
광고가 종료되어도 버튼은 계속 반영되죠.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광고 관리자에서 [게시물 참여] 캠페인을 선택하고
광고 제작 단계에서 기존 게시물을 선택하면
아래사진처럼 행동유도 버튼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원하는 행동 유도 항목과 URL을 넣고
게시물 업데이트를 클릭해줍니다.

 

 

 

위 이미지처럼 게시물 하단에
행동 유도 버튼과 페이지 이름,
카테고리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행동 유도 옵션이 3가지 뿐이고,
페이지 이름과 카테고리 부분을
변경할 수 없는 점이 아쉬운데요.

 

추후 해당 기능이 추가된다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2. 인스타그램 맞춤 타겟 활용하기

 

이제 페이스북에서 맞춤 타깃을 만들 때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발생한 팬들의 데이터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맞춤 타깃은 광고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빠르고 효과적인 타깃팅 방법인데요.
맞춤 타깃에 관해서는 이전에도 설명해드린 적 있었죠.

 

▶ FACEBOOK 광고전략 : 목표별 맞춤 타깃 활용하기

 

간단하게 요약하면, 맞춤 타깃은
광고 성과를 높이기 위해
콘텐츠의 성격 및 구독자의 성향에 맞춰
타깃팅하는 방법인데요.

 

예를 들어 영상 콘텐츠를 일정 주기로
시리즈물 형태로 업로드한다고 했을 때,
해당 영상을 시청한 맞춤 타깃을 만들어
지속 노출 및 반응 증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맞춤 타깃 만들기 메뉴를 불러오면
동영상, 잠재 고객용 양식에 Instagram이 포함되고
Instagram 비즈니스 프로필 항목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 비즈니스 프로필은
내 인스타그램 채널 및 게시물에 방문 및 참여한 유저들을
페이스북에 유도하도록 타깃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관심사 키워드로만 타깃 구성이 어려울 때,
추가된 맞춤 타깃 기능을 통해
새로운 방향에서 타깃을 모색해보는 건 어떨까요?

 

 

 

3. 타깃팅 확장 기능

 

광고 집행기간이 길어질수록
동일한 타깃에 대한 광고 효과는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타깃이 포화되어 이미 광고를 본 사람에게도
중복해서 노출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인데요.
타깃을 변경하는 방법도 있지만
매번 새로운 타깃을 선정하는 것도 쉽지 않죠.

 

타깃을 변경하기 어렵다면,
급하게 성과를 개선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타깃팅 확장 기능이 적절한 대안이 될 수 있답니다.

 

 

 

타깃팅 확장 기능을 사용하면
페이스북이 자동으로 관심사 타깃팅을 조정하여
더 많은 사람에게 광고가 도달하도록 해줍니다.

 

 

 

위 이미지에서 타깃팅 확장 옵션을 활성화하여
최대 도달 범위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해당 옵션은 모든 게시물에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니며,
확장이 가능할 때만 활성화된다고 하는데요.

 

진행하는 콘텐츠나 프로젝트의 특성상
타깃을 좁게 설정할 수밖에 없을 때,
성과가 떨어지는 상황이라면 유용할 것입니다.

 

▶ 타깃팅 확장 페이스북 도움말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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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광고 전략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페이스북!
그에 맞춰 마케터들도 공부를 게을리해서는 안 되겠죠?

 

기업과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광고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지금 이 시간에도 고민하고 있을 마케터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

 

[작성자 : 김선협, 김성진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