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킹 서비스 1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밴드 등 SNS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페이스북 성장세가 둔화할 것이란 예상과 달리
페이스북의 지난 1분기 순익은 무려 80%,
매출은 50% 가까이 늘었는데요.

 

이렇게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이기까지
그 배경에는 광고 플랫폼 강화, 새로운 기술 개발 등
페이스북의 끊임 없는 노력이 있었답니다.
최근에도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페이스북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카메라 효과 플랫폼 ‘스토리즈’

 

스토리즈는 휘발성 멀티미디어 공유 기능의 일종으로
애니메이션 등 사진에 다양한 꾸미기 효과를 제공합니다.

 

무지개, 가면 등 다양한 스티커 효과는 물론이고
손으로 화면을 터치해 그림도 그릴 수 있는데요.
스토리즈 기능을 활용하면 쉽고, 재밌고, 빠르게
크리에이티브한 사진과 영상을 제작할 수 있죠.

 

 

‘슈퍼배드 3’,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 등
영화를 테마로 한 특수효과도 적용 가능한데요.
앞으로 영화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브랜드들이
스토리지를 통해 홍보용 필터나 마스크를 선보일 듯합니다.

 

 

2. 새로운 광고 플랫폼 ‘컬렉션’

 

컬렉션 기능은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제품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하나로 묶어 보여주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최대 50개의 제품 및 동영상을
뉴스피드 상에서 한꺼번에 노출시킬 수 있는데요.

 

컬렉션 기능을 활용하면 해당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빠른 로딩 속도와 풍부한 이미지로
간편한 모바일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답니다.

 

 

 

실제로 아디다스와 타미힐피거가 브랜드 홍보에
컬렉션 기능을 활용했으며
각 5.3배, 2.2배 높은 광고대비 수익률을 기록했는데요.

 

‘모바일 커머스’와 ‘동영상’이라는 두 가지 트렌드를 접목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비주얼 광고제작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특히 패션, 뷰티 브랜드들에서 활용하면 좋은 기능 같네요.

 

 

3. GIF 및 기부 버튼

 

페이스북이 댓글에 이모티콘, 사진 외에
GIF를 남길 수 있는 버튼을 테스트 중이라고 하는데요.
GIF 버튼이 적용되면 영화나 TV, 애니메이션 등의
‘움짤’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유저간의 소통이 더욱 활발해질 듯합니다.

 

 

 

또한, 개인이 페이스북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기부할 수 있는 기부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지금까지는 허용된 비영리 단체에만 지원됐지만
사용 가능한 범위를 확장하면서
자신, 친구, 또는 애완동물 등을 위해
개인이 기금을 모을 수 있게 됐죠.

 

━━━━━━━

 

이처럼 페이스북은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면서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였는데요.
해당 기능으로 페이스북의 활용도 및 영향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기능과 함께 소셜 네트워크를 넘어
하나의 미디어로 변화중인 페이스북!
앞으로는 또 어떤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됩니다.

 

[작성자: 박지현, 김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