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페이스북엔 여러 장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간단한 슬라이드쇼로 제작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그 후, 슬라이드쇼는 새로운 페이스북 광고 형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저비용으로  간단하게 동영상 제작이 가능한 점, 이미지 광고보다 참여도가 높다는 점 등

다양한 장점을 토대로 활발한 비즈니스 홍보 수단으로 활용되는 슬라이드쇼 광고!

오늘은 최근 업데이트된 페이스북 슬라이드쇼 광고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슬라이드쇼 광고 기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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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텍스트 및 음악 추가 기능

페이스북 슬라이드쇼 광고 셋팅 시 자유롭게 텍스트를 추가하고 템플릿 및 테마 색상을 적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제 다양한 오디오 트랙에서 슬라이드쇼와 어울리는 음악을 고를 수 있습니다.

특히 유저가 원하는 오디오 트랙을 직접 업로드하는 기능이 지원될 예정으로

더욱 다양한 소재의 슬라이드쇼 광고 제작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2) 페이스북 제공 이미지 활용 기능

페이스북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이미지나 개인 페이지 내 이미지를

슬라이드쇼에 적용하여 손쉽게 광고를 제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3) 기존 동영상 슬라이드쇼 자동 전환 기능

무엇보다 동영상 업로드 시 자동으로 10장의 이미지를 추출하여 이를 슬라이드쇼로 제작해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를 통해 아직 2G를 이용 중인 사람들에게도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자유롭게 보낼 수 있게 됐죠.

 

 

슬라이드쇼 광고 셋팅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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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슬라이드쇼 광고 셋팅 방법

기존과 동일하게 캠페인 목적 및 광고 세트 설정 후

광고 내 이미지/동영상 등록, 세부 슬라이드쇼 광고 효과를 설정하면 셋팅이 가능합니다.

 

주목할 점은 앞서 언급되었듯이 광고에 필요한 이미지 및 동영상 삽입 후

화면 비율(정사각형/직사각형)과 이미지 전환 기간(1초~5초),

그리고 전환 효과(없음/점점 흐리게)를 각각 설정할 수 있으며

액션, 블루스 컨트리, 댄스, 감사 등 해당 슬라이드쇼 광고 톤에 맞는 음악을 설정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광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슬라이드쇼 광고 셋팅 순서

캠페인 만들기 > 캠페인/광고세트 세부 설정 > 새로운 광고 만들기 >형식(슬라이드쇼) 설정 >

이미지 or 동영상 선택 후 슬라이드쇼 삽입 >화면비율/이미지 전환 기간/전환 효과(없음/점점 흐리게)/음악 설정 >

콘텐츠 문구 기입 및 광고 미리보기 확인 후 슬라이드쇼 광고 제작

 

 

슬라이드쇼 집행 사례는?

1) 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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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성 있고 다양한 디자인의 양말을 판매하는 ‘Stance’

광고 집행 당시 새로운 사진이나 영상 제작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요.

기존 온라인 카탈로그 내 이미지를 토대로 슬라이드쇼 광고를 셋팅하고

타겟에 따른 다양한 버전의 슬라이드쇼를 제작했습니다.

 

그 결과, 기존 Stance 이미지 링크 광고와 비교했을 때 신규 고객 1명 당 모집 비용을 48% 절감,

클릭률 2.42%배 증가, 광고 지출 대비 수익 역시 1.48배가 증가했답니다.

 

 

2) 신라면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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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에서는  ‘와인 주류 시음회’ 사전 모객 홍보를 위해 슬라이드쇼 광고 콘텐츠를 만들었는데요.

일반적인 이미지형 콘텐츠가 업로드 되던 때에 비해

훨씬 높은 Link Click, 도달 및 노출수를 보이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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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기능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슬라이드쇼 광고!

보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슬라이드쇼 기능을 활용해 다채로운 광고 콘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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