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년 2월, 페이스북엔 새로운 캔버스 기능이 생겼습니다.
캔버스란 여러 장의 제품 사진을 슬라이드처럼 옆으로 넘기거나
스마트폰을 옆으로 기울인 후 파노라마 형식으로 전환해
넓은 크기의 사진들을 보는 기능인데요.

 

캔버스 기능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360도 이미지 등
다채로운 요소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에서 프로모션 홍보용으로 사용하고 있죠.

 

 

특히 위와 같이 썸네일 이미지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링크 클릭을 유도하는 콘텐츠가 많은데요.

 

종종 캔버스 콘텐츠 제작 시 기존 페이지에서
영상이 업로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영상으로 썸네일 지정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 우선 캔버스를 만들어둔 URL이 있어야 합니다.

캔버스 제작 시 ‘관리자 계정’에서 – ‘게시도구’- ‘캔버스’ – ‘만들기’ 클릭해주세요.
제작 완료 후 ‘저장’버튼 클릭 후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URL받기’를 눌러주면 URL이 생성됩니다

 

 

1. 게시물 만들기

생성된 URL을 들고
비즈니스 계정 – 페이지 게시물 – 페이지 선택 후 – ‘만들기’ 클릭

 

 

2. 링크 게시물에 영상 썸네일 넣기

만들어둔 캔버스 url과 영상 + 링크 제목, 소개 내용을 작성 후 페이지 게시버튼 클릭

 

 

 

 

만들어진 게시물 확인 후 체크하여 발행하면 OK!
(타임라인으로 발행, 예약, 광고로 만들기 가능합니다.)

 

 

광고만들기 후 파워 에디터에서 모바일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PC화면>

 

<모바일 화면>

 

PC에서는 그냥 영상으로 발행되고
모바일에서는 캔버스형으로 제작되어 발행된답니다.
또 화면 비율: 16:9 또는 1:1로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아직까진 캔버스 기능이 PC에선 활용되지 않아
불편한 감이 없잖아 있는데요.
모바일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유저가 많은 만큼
오늘 알려드린 Tip으로 캔버스 기능을
더욱 활발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ads-guide/traffic/canvas?tab0=canvas&tab1=full-canvas

 

[작성자: 이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