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차단 프로그램은 더 이상 소용이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광고 기본 설정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광고를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인데요.

 

페이스북은 온라인 광고를 허용하는 매체 중에서 개인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지난 업데이트에서는 쏟아지는 광고에 피로를 느끼는 사용자들을 위해

기업 페이지 대신 지인들의 소식이 우선적으로 보이도록 알고리즘을 변경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개인 사용자를 위한 업데이트를 마쳤습니다.

 

지금까지는 광고 오른쪽 위에 있는 ‘V’자 모양 아이콘을 눌러 광고를 숨김 혹은 신고하거나

‘광고 기본 설정’ 옵션에 별도로 들어가서 관심사를 제외하는 방법 등으로  설정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사용자 스스로 자신이 보고 싶은 광고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접근성도 좋아졌습니다. ‘V’모양 아이콘을 누른 상태에서

바로 ‘광고 기본 설정’ 옵션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니까요.

그럼, 업데이트 전체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광고가 표시된 이유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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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샷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V’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이 광고가 표시되는 이유는?’이라는 항목이 뜨는데요.

이 항목을 선택하면 광고주의 타겟팅에 내가 왜 포함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2. 광고를 표시할 관심사 선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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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가 표시된 이유를 확인하고 페이지를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3가지의 메뉴가 보이는데요.

‘광고 기본 설정’에서는 내 관심사들을 추가/제거할 수 있으며,

그 아래에 나오는 광고주 정보 메뉴에서는 ‘광고 숨기기’ 기능을 통해 해당 광고주의 광고를 숨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관심사 정보’를 통해 해당 광고가 속해있는 관심사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광고와 관련된 관심사를 선택하고 싶다면, ‘광고 기본 설정 관리’를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내가 페이스북에 접속했을 때 표시될 광고의 관심사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불필요한 것이 있다면 삭제할 수도 있죠.

 

 

 3. 이번 업데이트의 의의

광고를 보는 사용자들은 점점 더 똑똑해지고,

자신이 선호하는 콘텐츠만 보기 원하는 사용자도 늘고 있습니다.

추가된 기능은 아주 간단한 것이지만, 이 작은 변화는 페이스북 광고계에 큰 변수로 작용할 텐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타겟팅 설정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광고의 노출과 도달률만을 높이려는 광범위한 타겟팅은 지양하고

어떤 카테고리와 관심사를 타겟으로 정해 광고를 노출시킬 것인지 더욱 신중한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또한 광고를 집행할 콘텐츠에 대해서도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한데요.

사용자가 보고 싶어하는 콘텐츠는 어떤 것인지,

내 광고 콘텐츠에 높은 반응을 보일 사용자는 어떤 타겟층일지를 지속적으로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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