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를 아시나요?

카드뉴스란 ‘이미지와 텍스트가 결합된 형태’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뉴스 콘텐츠를 말합니다.

20장 내외의 사진에 짧은 글을 첨부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언론보도 형태죠.

현재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부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포스트 등

많은 미디어 채널에서 카드뉴스를 선호하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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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카드로 보는 뉴스 ]

정보의 홍수 속, 단 시간 내 시선을 끌 수 있는 ‘카드뉴스’!

더 많은 독자에게 도달하려면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다양한 브랜드의 카드뉴스 예시를 통해 ‘흡입력 있는 카드뉴스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클릭을 부르는 첫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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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드뉴스를 만드는 여자 : https://www.facebook.com/cardnewstip/?fref=ts ]

 

카드뉴스는 주로 페이스북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때 전체적인 이미지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첫 번째 이미지가 가장 중요한데요.

첫 장에서 독자들에게 어떤 이득이 있는지를  명시해야 합니다.

 

▶ 핵심 정보를 첫 이미지에 노출시켜 클릭을 유도

 

 

2.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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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BC : https://www.facebook.com/MBC/?fref=ts ]

 

흥미 있는 소재와 타이틀을 활용해 시선을 사로잡을 수는 있으나

콘텐츠 집중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때문에 카드뉴스에 제목 한 줄과 본문 두 줄을 삽입하고

이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다음 장으로의 클릭을 유도해야 합니다.

 

▶ 첫 이미지부터 스토리를 전개해 자연스러운 몰입 유도

▶ 콘텐츠 주인공을 처음부터 드러내지 않아 호기심 유발, 끝까지 읽도록 유도

 

 

3. 참여를 이끌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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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월드몰 : https://www.facebook.com/lotteworldmall.official/?fref=ts  ]

 

페이스북 내 ‘카드뉴스’는 콘텐츠의 인게이지먼트가 높을수록 도달률 역시 높아집니다.

독자들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좋아요/댓글/공유를 유도하는 형태로 끝내는 것이 좋은데요.

질문으로 마무리 지어 하나의 토론장을 형성하거나 방문을 유도하여 많은 공유를 이끌 수도 있겠죠.

 

▶ 마지막 이미지에 방문유도 카피 추가

▶ 프로젝트에 대한 일정, 장소 정보를 통해  공유 유도 (2차 확산 발생)

 

 

4. 3초안에 사로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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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한식사 : https://www.facebook.com/easySICSA/ ]

 

최근 카드뉴스 트렌드는 동영상 형태인데요.

동영상 형태의 카드 뉴스는 ‘초기 3초’에 시선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레시피 콘텐츠라면 처음부터 조리 순서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첫 장면에서 완성된 음식을 노출시켜 시선을 사로잡는 거죠.

 

▶ 영상 첫 장면에 완성된 요리이미지를 노출해 식욕 자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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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를 효율적으로 활용 중인 SBS 페이스북 뉴스채널 ‘스브스뉴스’!

카드뉴스 발행 이후 콘텐츠 도달률이 무려 600%나 증가했는데요.

이는 카드뉴스가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수단인지 잘 보여줍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활용해 모두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는 카드뉴스를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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