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고객용 광고(Lead Ads)란?


페이스북 잠재고객용 광고는 내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개인정보 등 간단한 설문 양식을 요청, 수집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이 광고를 이용하면 다른 매체나 이메일을 통해 진행했던

예상가/견적서, 뉴스레터, 제품 데모, 자동차 시승 등의 신청 절차를 페이스북에서 간단히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비즈니스와 관련된 정보를 개방형·객관식 질문, 연락처 필드를 사용해 원하는 내용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페이스북이 권장하는 잠재고객용 광고 이용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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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고객용 광고 이용 사례>

 

 


잠재고객 광고 노출 예시 및 참여 단계


<잠재고객용 광고 노출 예시>

 

잠재고객 광고는 기존 페이스북 광고와 유사하게 노출되며, 고객은 아래와 같은 단계로 참여하게 됩니다.

 

잠재고객용 광고 노출 → 고객이 노출된 광고 클릭 → 

페이스북 내부 팝업으로 컨텍스트 정보 노출(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 정보를 제공하고 받을 수 있는 혜택 설명) → 

개인정보 입력 질문 입력  개인정보 취급 방침, 맞춤 고지사항 열람(또는 열람 및 동의) → 

광고주에게 양식 제출  입력된 비즈니스 홈페이지로 유도 

 

 

 


잠재고객 광고의 장점


잠재고객 광고의 장점은

내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개인정보(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를 합법적으로 모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페이스북이 ‘내 비즈니스와 관계를 맺고 싶어하는’ 혹은 ‘영향력을 행사할 만한 사람들이 모이는’ 플랫폼이기에

잠재고객 광고가 더욱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고객은 잠재고객용 광고를 클릭하고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최종 제출 전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즉, 기업은 고객 본인으로부터 명시적인 동의를 얻어야만 고객 정보를 확보할 수 있는 것입니다.

(모든 양식을 선택, 작성하고 최종적으로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 후 제출 버튼을 클릭했을 때만

입력한 정보가 광고주에게 전달됩니다)

 

이 모든 과정이 페이스북 앱 내부에서 모바일 최적화 상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객이 다른 채널이나 페이지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고객 정보를 모을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 광고 집행 과정


잠재고객용 광고는 다른 페이스북 광고와 동일하게 광고 관리자 또는 파워에디터에서 집행할 수 있습니다.

전체 단계를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잠재고객용 광고 캠페인 제작 → 광고세트 제작(타겟팅) → 광고 제작 → 양식 제작 → 광고 집행

 

광고 제작까지는 다른 광고 상품과 동일하므로(권장 이미지 크기 1200×62픽셀),

여기서는 양식 제작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캠페인부터 광고 제작까지 마쳤다면, 양식을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먼저, 사용자에게 요청할 항목부터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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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정보 항목에는 개수 제한이 없고, 고객이 페이스북에 등록해 놓은 항목이라면 자동으로 입력되지만

너무 많이 선택할 경우 응답률이 떨어질 수 있으니 꼭 필요한 것만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질문을 제작합니다.

추천 질문에서 고르거나 맞춤형 질문과 답변을 직접 제작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 정보와 다르게 질문은 최대 3개까지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답변 칸을 비워 둘 경우 주관식으로 세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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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까지 모두 골랐다면 ‘개인정보 취급 방침’ 링크를 입력합니다.

기존 홈페이지 등 개인정보 취급 방침이 명시된 웹페이지로 연결하거나 맞춤 고지사항을 추가하여

양식 내에서 고객 동의가 가능하도록 제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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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계까지 마쳤다면 선택에 따라 양식 또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반영을 위해 컨텍스트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컨텍스트 정보 추가 시, 광고 클릭 후 양식 입력 전에 노출시킬 수 있으므로

내 비즈니스에 대한 소개나 양식 입력으로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 등을 정리해두면 좋습니다.

컨텍스트 정보 입력 시 노출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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맺으며…


페이스북 잠재고객용 광고는

페이스북이 갖고 있는 강력한 이점(광고 타겟팅, 모바일 최적화)을 활용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모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비즈니스와 고객의 관계가 쌍방으로 이뤄지므로 진짜 내 브랜드에 필요한 목소리를 들려줄 고객을 찾고자 할 때 유용하죠.

또 수집한 개인정보를 맞춤 타겟(Custom Audiences)으로 다른 프로젝트 광고 등에 활용할 수 있으니

비용과 여건이 갖춰진다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참고 자료:
https://www.facebook.com/business/a/lead-ads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1462876307360828?__mref=message_bubble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1526849577619206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977482022303376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438193446367413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16644581237676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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