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 관리자 속 카테고리 버튼은? ]

  • 광고 집행 시 발생한 계정 변경 내역 열람 가능
  • 계정,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별 특징에 따라 광고 데이터 분석 가능

 

 

[ 캠페인 / 광고 세트 / 광고 ]

카테고리별 목적에 따라 Hierarchy 구조로 광고 셋팅 후 집행 시, 카테고리 분류를 활용하면 손쉽게 광고 분석 가능

  • 캠페인 : 광고 목적 (게시물 광고, 페이지 좋아요 광고 등)
  • 광고 세트 : 광고 타겟팅 (연령, 금액, 기간 등)
  • 광고 : 광고 크리에이티브 (이미지, 동영상, 문구 등)

 

 

[ 광고 관리자 카테고리 버튼별 내용 소개 ]

1. “이 계정” : 해당 계정에서 진행된 광고에 대한 모든 내용 확인 가능

① 카테고리 중 “이 계정” 클릭

1_1

2_1_1

 

② 계정 내역에서 진행한 전체 광고에 대한 분석 데이터를 분류해 본인이 알고자 하는 데이터 확인

3_1_1

 

 

2. “모든 캠페인” : 해당 계정에서 진행된 캠페인별 광고 데이터 확인 가능

① 카테고리 중 “모든 캠페인” 클릭

4_1

 

② 분석 데이터 필터링 기능을 활용해 캠페인별 광고 분석 데이터를 손쉽게 확인 가능

5_1_1

 

 

3. “모든 광고 세트” : 해당 계정에서 진행된 광고 세트별 데이터 확인 가능

① 카테고리 중 “모든 광고 세트” 클릭

6_1

 

② 분석 데이터 클릭 후 본인이 원하는 데이터를 설정하면 “모든 광고 세트” 속 데이터 손쉽게 확인 가능

7_1_1

 

 

4. “모든 광고” : 해당 계정에서 진행된 광고별 데이터 확인 가능

① 카테고리 중 “모든 광고 세트” 클릭

8_1

 

② 분석 데이터를 클릭해 원하는 데이터를 설정하면 “모든 광고” 속 분석 데이터 손쉽게 확인 가능

9_1_1

 

 

 

[ “계정 내역” 카테고리 버튼 ]

해당 계정에서 진행된 계정 내역 변경 사항 확인 가능

① 카테고리 중 “계정 내역” 클릭

10_1

 

② 계정에서 일어난 활동 확인 가능

– 확인 가능한 내용 : 광고 생성, 광고 시작, 광고 타겟팅 변경, 변경한 사람, 시간, 광고 승인 등

– 광고에 내가 모르는 변동사항이 있다거나, 광고의 승인 시간 등을 알고 싶을 시 여기서 확인 가능

– 페이스북에 광고에 문제가 있어서 클레임을 걸 일이 생긴다면 이 변동사항을 캡쳐하여 함께 전달할 때에도 유용

11_1

 

③ 활동 유형 및 작성자 필터링

– 활동 유형 (계정, 광고, 광고 세트, 타겟 등)과 작성자에 따라서도 확인 가능.

– 단, 작성자는 해당 작성자가 공동의 계정 (예; a계정)이 아닌 본인의 계정으로 접속하여

광고 관련 활동을 진행하였을 시에만 명확하게 확인 가능. 이외에는 공동의 계정의 이름(예: Edgerank R******)으로 기록됨.

12_1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