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 맞춤 설정 기능이 필요한 이유는? ]

  • 광고 종류별 특징이 다르기 때문
  • 광고 효율 비교 및 리포트 작성 시 용이
  • 클라이언트가 갑작스럽게 광고 수치를 물을 때 당황하지 않고 미리 설정해둔 열 맞춤으로 프로페셔널한 답변 가능

 

 

 

[광고 관리자 열 맞춤 설정 단계별 가이드]

 

1. 수정 대상에 따라 모든 캠페인, 모든 광고 세트 또는 모든 광고를 클릭합니다.

 

 1

 

2. 드롭 다운 클릭 후 열 맞춤 설정을 선택합니다.

2

 

3. 표시할 열을 선택합니다.

이 맞춤 설정을 저장했다가 나중에 사용하려면 열 설정 저장하기 선택 후 열 이름을 입력합니다.

3

 

4. 적용을 클릭합니다.

저장된 기본 설정을 사용하고 싶다면 을 클릭하고 열 기본 설정 섹션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 광고 관리자 지표의 정의
열 맞춤 설정 화면에 왼쪽 탭의 열을 클릭해 보고서 작성 or 보려는 특정 지표를 선택합니다.
  • 성과 : 결과, 도달 수, 빈도, 노출 수 등의 지표를 원하는 대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참여 : 페이지 좋아요, 페이지 참여, 게시물 참여 등의 지표를 원하는 대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 동영상 조회 수, 평균 동영상 조회 % 등의 지표를 원하는 대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 웹사이트 행동(전체), 체크아웃, 결제정보, 구매, 장바구니에 담기 등의 지표를 원하는 대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앱 : 앱 설치, 앱 참여, 크레딧 사용, 모바일 앱 행동, 앱 참여당 비용 등의 지표를 원하는 대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 이벤트 응답, 이벤트 응답별 비용 등의 지표를 원하는 대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 클릭 수 : 클릭 수, 고유 클릭 수, CTR(클릭률), CPC(클릭당 비용) 등의 지표를 원하는 대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시작 날짜, 종료 날짜, 광고 세트 이름, 광고 ID, 게재, 입찰, 목표 등의 지표를 원하는 대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광고 종류 별 열 맞춤 설정 TIP_기본편]

 

1. Link AD

  • 성과 : 노출, 도달 수, 지출금액
  • 참여 : 게시물 참여, 링크 클릭 수
  • 클릭 수 : 클릭 수(전체)

5

※ CPC, CTR, CPM등의 수치 값은 별도의 엑셀파일로 정리 시 계산식으로 표기 or 열 설정 탭의 해당 수치 값 항목 체크


 

2. Post AD

  • 성과 : 노출, 도달 수, 지출금액
  • 참여 : 게시물 참여, 게시물 좋아요, 게시물 공유, 사진조회

6

※ CPC, CTR, CPM등의 수치 값은 별도의 엑셀파일로 정리 시 계산식으로 표기 or 열 설정 탭의 해당 수치 값 항목 체크


 

3. Video AD

  • 성과 : 노출, 도달 수, 지출금액
  • 참여 : 페이지 좋아요, 게시물 참여
  • 동영상 : 동영상 조회

7

※ CPC, CTR, CPM등의 수치 값은 별도의 엑셀파일로 정리 시 계산식으로 표기 or 열 설정 탭의 해당 수치 값 항목 체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