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믹스안 보내주세요.”

내일 아침까지 광고 효율 분석해서 주세요.^^”

“광고 리포트 ASAP으로 받아볼 수 있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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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지금?!?! 30분 후면 퇴근 시간인데????????

광고주의 갑작스러운 광고 데이터 요청. 다들 한 번씩은 경험해보셨죠?

 

물론 광고주 계정에 대한 광고 데이터 분석은 당연히 해야 할 업무이며

엣지랭크인이라면 뛰어난 페이스북 광고 집행과 리포팅 능력이 필수라지만!

눈 코 뜰 새 없이 바쁠 때나 퇴근 시간 30분 전에 요청이 온다면

제 아무리 뛰어난 광고인이라도 야근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ㅠ

그래서 준비했어요! ‘칼퇴를 부르는 광고 리포트 작성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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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리포트 작성 시 보통은 엑셀 프로그램을 활용하는데요.

이때 목적에 맞는 데이터를 선별해 빠르고 정확하게 취합해 정리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손에 익을 만큼 많이 해보란 말이야!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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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지금부터 초간단 페이스북 리포트를 작성해볼까요?

먼저 광고 계정에 들어가서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다시

 

위 화면에서 원하는 광고를 클릭한 후,

비용과 기간 세팅에 착오는 없는지! 비용 소진은 잘 되고 있는지! 광고 효율은 KPI에 맞게 나오고 있는지!

매의 눈으로 슥~ 훑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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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상품마다 목적에 따라 필요한 데이터가 다른데

이것저것 클릭해서 보려면 너무 번거롭잖아요.

이때! 우측 ‘성과’ 부분을 클릭하면 원하는 수치만 선택해서 볼 수 있다는 사실! 빠-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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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부분을 이용하면 리포트의 신이 되는 건 시간 문제!

먼저 광고의 목적부터 살펴봐 주세요.

해당 광고는 게시물 참여가 목적인 페이지 포스트 애드!

그럼 우리에게 필요한 데이터는 무엇일까요?

 

기본적으로 도달, 노출, 클릭, 게시물 참여, 게시물 좋아요 등의 수치가 필요하겠죠?

그에 따른 클릭율, 클릭 당 단가, 게시물 참여 당 단가, CPM 등은 기본 중의 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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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선택했다면 우측 끝에 있는 데이터 내보내기를 클릭해주세요.

참 아름답게도 바로 엑셀 다운로드가 가능하답니다.

 

다시다시

 

다운받은 엑셀을 열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다시다시다시

 

이제 광고주 특성에 맞게 엑셀 작업을 해야겠죠?

광고주가 원하는 데이터가 눈에 쏙쏙 잘 들어오도록 보기 편하게 작업해주세요. 룰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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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잔! ASAP 요청인 걸 감안하면 아주 훌륭한 광고 리포트가 완성됐습니다.

이 모든 과정이 단 5분 만에 이뤄졌다는 사실! 정말 놀랍죠?

하단에 광고 집행 결과에 대한 코멘트를 적어주는 건 담당자의 센스랍니다~

 

광고주도, 팀장님도 만족하는 초간단 페이스북 광고 리포트 작성법! 어떠셨나요?

광고 분석과 리포트 작성을 자주 하다 보면 어느새 모두 광고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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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정보를 함께 나눈 엣지랭크인의 참된 모습!

바쁜 와중에도 동참해주신 분들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

(근데.. 기둥 뒤에 사람이..ㅎㄷㄷ  누구세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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