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나 라면 등 시중에서 판매되는 식품을 먹다 보면
다른 재료가 첨가되었으면 좋겠다거나
양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거나 하는 식으로
아쉬운 마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아쉬움을
SNS 등을 통해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식품 회사들은 요청 사항을 반영하여
새로운 제품을 생산해내고는 하는데요.

 

오늘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요청으로 탄생한
재밌고 독특한 리뉴얼 식품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거꾸로 수박바

 

(이미지 출처 : 롯데제과 페이스북)

 

수박바는 수박을 잘라놓은 것 같은 생김새로
여름철 큰 사랑을 받는 아이스크림입니다.
실제 수박처럼 빨간색 부분이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초록색 부분은 끝에 아주 조금 있는 모양인데요.

 

그동안 새콤한 초록색 부분의 양이 너무 적어서
아쉬워하는 소비자가 많았죠.
초록색 부분과 빨간색 부분을 뒤바꾼
합성 사진까지 등장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제조 업체는 최근
‘거꾸로 수박바’를 출시했습니다.
취향에 따라 오리지널 수박바와 거꾸로 수박바를
골라 먹을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이를 지켜본 소비자들은 한 술 더 떠
초록색 껍질 부분과 빨간색 수박 부분이
1:1 비율로 줄무늬처럼 나뉘어진
‘줄무늬 수박바’까지 요구하고 있습니다.

 

과연 줄무늬 수박바도 탄생할 수 있을까요?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2. 팔도 비빔장

 

(이미지 출처 : 팔도 공식 블로그)

 

매콤, 달콤, 새콤한 비빔면은
여름철 입맛을 사로잡는 대표 메뉴입니다.
삼겹살, 골뱅이 등 다른 음식과 함께 먹어도
궁합이 잘 맞는 마성의 맛을 지녔죠.

 

많은 사람들이 아예 비빔면 소스만
따로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우스갯소리로 하곤 했는데요.

 

팔도는 이런 여론을 반영해 지난 만우절,
‘만능 비빔장’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만우절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최근 만능 비빔장을 정식 제품으로 출시했는데요.
단품으로 판매되는 제품은 아니지만
번들 제품에 증정품 형태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팔도는 이전에도 1.2 비빔면 등
소비자의 요청을 반영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는데요.
만능 비빔장 출시로 소비자들을 한 번 더 놀라게 했습니다.

 

 

 

3. 얼려 먹는 야쿠르트

 

(이미지 출처 : 한국야쿠르트 페이스북)

 

더운 여름, 요구르트를 꽁꽁 얼리면
아이스크림과는 또 다른 매력의 디저트가 탄생합니다.
많은 분들이 어렸을 때 즐겨 먹었던 추억이 있을 텐데요.

 

이런 옛 추억을 살려 재미있는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얼려 먹는 야쿠르트’입니다.

 

기존 요구르트는 입구가 좁아
숟가락으로 떠먹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병이 뒤집힌 형태로 만들어졌는데요.

 

요구르트를 뒤집어서 먹던 옛 추억까지 자극하는
센스 만점의 디자인이었죠.

 

 

 

4. 치즈 불닭볶음면

 

(이미지 출처 : 삼양 페이스북)

 

첫 출시 때부터 매운 맛의 끝판왕으로
큰 이슈를 불러 왔던 불닭볶음면!
사람들은 불닭볶음면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해
여러 가지 재료를 활용하기 시작했는데요.

 

그 중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은 방법으로
불닭볶음면에 치즈를 넣는 것이 있었습니다.
고소한 감칠맛을 더하고 매운 맛까지 중화해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불닭볶음면에 도전할 수 있도록 했죠.

 

다양한 레시피가 활발하게 공유되자
제조업체에서는 아예 ‘치즈 불닭볶음면’을 출시하는데요.
모짜렐라치즈 분말을 별첨하여
치즈를 따로 구매하는 수고를 덜게 해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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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기업은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SNS 채널에서 화제가 되는 아이템들을 참고하고,
그 결과로 재미있는 제품들이 탄생하기도 합니다.

 

소비자는 좋아하는 제품에
자신의 의견이 반영되는 즐거움을 누리고,
식품 회사는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면서
제품이 화제에 오르는 광고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상호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데요.

 

앞으로도 더욱 많은 의견들이 반영되어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작성자 : 백아름, 이혜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