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마지막 날, 할로윈 데이를 기념하는

제품과 이벤트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브랜드 SNS에서도 시즈널 이슈를 놓치지 않았는데요.

시즈널 이슈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융합한

마케터의 콘텐츠 기획력을 볼 수 있었답니다.

 

살벌한 비주얼을 선보인 콘텐츠부터

위트 넘치는 콘텐츠까지,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풍성하게 채웠던 할로윈 관련 콘텐츠!

어떤 유형의 웰메이드 콘텐츠가 탄생했는지 살펴볼까요?

 

 

 

1. 배달의 민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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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의 민족은

제품에 할로윈 컨셉을 적용한 이미지 대신 시즈널 이슈

공감 메시지로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기록했습니다.

 

이름 초성으로 친구를 태그하는 이벤트는

참여를 독려할 때 많이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위와 같은 콘텐츠는 이벤트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실제 할로윈에 소소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유저들의 공감을 얻어 ‘좋아요’와 ‘댓글 수’가

거의 같은 인게이지먼트를 기록했습니다.

 

 

2. 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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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에서는 영화 VOD를 제공하는 ‘olleh tv 프라임 무비팩’

상품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할로윈 데이 코스튬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영화 속 캐릭터를 큐레이션한 콘텐츠로

시즈널 이슈에 맞는 자사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링크로 랜딩 된 블로그 콘텐츠에서는

영화 스토리부터 캐릭터를 소개해

소비자에게 상품 구매를 유도하였습니다.

 

 

3. 엘포인트 │ 엘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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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포인트│엘페이에서는

할로윈 데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영상 콘텐츠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호박이 둥둥 떠다니는 짧은 영상 속에

숨어있는 사람을 찾는 가벼운 이벤트로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브랜드 이야기를 담지는 않았지만,

시즈널 이슈를 반영한 캐주얼 콘텐츠로

높은 이벤트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4. 올리브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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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은 할로윈 파티 준비를 위한

아이 메이크업을 영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판타지 vs 다크’ 2가지 버전의 메이크업 방법을

보여줌과 동시에 하단에는 제품을 노출하여

보다 명확하게 상품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여기에 액션유도를 삽입하여

높은 인게이지먼트와 반응을 얻었습니다.

 


 

2017년의 할로윈 데이,

볼거리, 먹거리, 놀 거리가 풍부한 시즌인 만큼

눈과 귀를 사로잡는 다양한 주제와 형태의

콘텐츠가 발행되었습니다.

 

앞으로도 SNS에서 문화 및 축제 등 

재미있는 이슈를 센스있게 나타내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작성자 : 이유진, 채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