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미치다>, <딩고트래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페이스북의 유명 여행 페이지입니다.

 

 

이곳에서 요즘 가장 핫하다는  여행동영상,  일명  ‘여동’을 볼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여행정보가 아닌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들이 다량 업로드되어
유저들의 ‘좋아요’와 ‘공유’를 통해 확산되고 있죠. 

 

당장 떠나고 싶게 만드는 여행 킬링 콘텐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실감나는 여행지 추천 방식

 

 

인기 여행 SNS 채널을 살펴보면
기존 매거진이나 TV와는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데요.

 

우선 예쁘게 보정된 정적인 콘텐츠들이 아닌
유저들이 직접 제보하고 공유한 오가닉 콘텐츠를 활용합니다.
이렇게 가공되지 않은 콘텐츠를 통해
더욱 실감나는 생생한 정보들을 전달할  수 있죠.

 

 

 

2. 재미있는 여행 TIP 알려주기

 

 

 

 

무엇보다 기존의 여행책자나 인터넷 등에서 찾아볼 수 없는
특이하고 사소한
혹은 재미있는 여행 꿀팁을 소개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여행 동영상 찍는 앱, 사진 잘 찍는 법 등의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꿀팁도 인기랍니다.

 

그렇다면 최근 SNS 여행 채널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유저가 함께 만들어가는 콘텐츠

 

<여행에 미치다> 콘텐츠 중 70%는
일반 유저들의 이야기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직접 방문한 여행지 정보나
자체 제작 이미지, 동영상 콘텐츠를 비공개 그룹에 올리면
이 중에서 흥미를 끄는 콘텐츠 일부를 재가공하여
공식 페이지에 업로드 하는 것인데요.

 

한마디로 그룹 내 약 18만 명의 유저들이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것이죠.

 

이렇게 만들어진 콘텐츠는
일방적이었던 기존의 여행 정보와 달리
내가 직접 만든 여행 콘텐츠로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단 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지속적인 활용이 가능한 포맷

 

 

메이크어스의 모바일 콘텐츠 브랜드 <딩고트래블>은
<여행에 미치다>와는 달리 내부에서 직접 촬영하고 제작
콘텐츠를 통해 콘텐츠의 질을 높이고 있는데요.

 

콘텐츠와 기사를 합친 일명 ‘리스티클 콘텐츠’ 를 제작해
높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리스티클 형태 외에도 ‘일반인들의 소름돋는 액티비티’
‘금요일 6시에 여행을 떠나는 남자, 여자’ 같은
시리즈 포맷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딩고 콘텐츠를 살펴보면
1,000만 공유된 하나의 콘텐츠보다
100만 공유, 댓글 30개를 낼 수 있는 포맷 시리즈 콘텐츠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딩고 트래블의 경우, 초기 제작한 콘텐츠가
반응이 좋으면 자연스럽게 협찬사가 붙으면서
더욱 질 좋은 콘텐츠를 기획하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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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여행 SNS 채널들이 인기 있는 이유를 살펴보았는데요.

인기의 가장 큰 이유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여행 동영상으로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설렘과 행복을 전달하기 때문 아닐까요?

 

앞으로도 유저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할
여행 채널의 다양한 콘텐츠를 기대해 봅니다!

 

 

출처)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702010270

[작성자: 김희령, 이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