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포스팅입니다.

양질의 포스팅이 뒷받침 될 때 블로그 유입률 및 이웃이 증가하고 재방문 유도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좋은 포스팅을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단계 _ 포스팅 타겟을 정하자

 

좋은 포스팅이란 검색을 통해 들어온 블로그 방문자가 “좋은 글”이라고 느끼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먼저 타겟을 설정해 주세요.

타겟 설정 후 내 블로그에 방문 할 검색 사용자의 입장에서

유용하고 필요하다 생각하는 포스팅을 쓰는 것이 좋은 포스팅을 첫 번째 기준입니다.

 

 

#2단계 _ 포스팅 길이는 적당하게 유지하자

 

지나치게 글이 길면 방문자는 지루함과 피로감을 느낍니다. 반대로 너무 짧으면 성의없다고 느끼죠.

때문에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은 적절한 포스팅 길이를 유지하는것이 좋은데요.

읽었을 때 1분~1분 30초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3단계 _ 이미지 퀄리티를 높이자

 

포스트 안에 이미지를 넣으면 상위노출이 유리한데요.

이미지를 삽입할 경우 검색 알고리즘 내에서  상위노출 우선도가 높아지기 때문이죠.

아무리 좋은 글이더라도 텍스트로만 구성된 글은 가독성을 떨어뜨립니다.

따라서 포인트가 필요한 부분마다 이미지를 삽입해 주세요.

이미지의 퀄리티를 높아질수록 좋은 포스팅이 완성됩니다.

 

 

#4단계 _ 중요한 부분을 강조하자

 

핵심적인 내용이나 강조가 필요할 땐 눈에 잘 띄는 색이나 굵은 글씨로 처리해주세요.

텍스트를 강조하면 중요한 내용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습니다.

 

 

#5단계 _ 적정 키워드를 선정하자

 

포스팅 제목과 내용에 적합한 키워드를 선정해 삽입하세요.

적절한 키워드가 제목과 내용에 포함되어 있다면 방문자 유도 및 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좋은 포스팅을 결정짓는 요소는 결국 검색사용자, 방문자들입니다.

내 포스트가 방문자들에게 유용하고 좋은 내용이었다면 당연히 많은 피드백이 따라오겠죠.

반응이 뜨거운 것은 그만큼 좋은 포스팅을 의미하며 상위노출에도 유리해 지게 될 것입니다.

 

 

#Bonus –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TIP!

 

상위노출 블로그가 되려면 C-Rank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C-Rank란 검색 랭킹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블로그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알고리즘으로

다음 요소를 종합적으로 계산하여 블로그 신뢰도를 반영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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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네이버 블로그팀 블로그

 

C-Rank 알고리즘을 통해 해당 블로그 주제별 관심사에 대한 집중도(Context), 정보의 품질(Contents),

콘텐츠의 연쇄반응(Chain)을 파악하고  최적화 블로그를 선정합니다.

그러나 C-Rank 알고리즘이 최적화 블로그에 100% 반영되진 않는데요.

100% 반영될 경우 인기도가 높은 블로그 컨텐츠만 항상 상위에 노출되기 때문이죠.

 

C-Rank 알고리즘에서 블로그의 신뢰도와 인기도를 측정하는 핵심기준은 주제에 대한 전문성입니다.

따라서 다수의 일상글보다 전문성을 살린 하나의 글이 블로그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랭킹으로 노출됩니다.

 

그렇다면 현재 네이버에서는 C-Rank알고리즘에 어떤 데이터를 참고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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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블로그 C-Rank 알고리즘에서 참고하는 데이터> 출처 : 네이버 블로그팀 블로그

 

현재 네이버는 주제별 품질, 출처의 신뢰도와 인기도를 반영해 좋은 포스팅을 선정하고 있는데요.

좋은 포스팅의 공통점을 패턴화 하여 이런 패턴과 유사한 포스팅을 고품질로 판단하고 있죠.

결국 상위 노출이 가능한 최적화 블로그는 좋은 패턴과 나쁜 패턴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노출이 잘 되는 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상위노출이 잘되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자신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세요.

그리고 다양한 이웃들과 소통하며 인기와 신뢰도를 꾸준하게 쌓아간다면 여러분도 파워블로거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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