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요.
그중에서도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자주 접하게 되는 디자인은
바로 정보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 인터넷, 모바일 등에서 매일 보는 광고부터
길거리를 지나면서 보는 수많은 전단지 등
모두 정보 디자인에 속하기 때문이죠

 

오늘은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지 깔끔하고 임팩트있는
정보 디자인 비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1. 결론부터 먼저 말하기 

 

1)

2)

 

소비자에게 가장 어필하고 싶은 정보(=결론)를
맨 처음에 배치해 한 눈에 들어오도록 합니다.
1)과 2)의 보면 그 차이가 더욱 확연한데요.

 

‘2번 할인가능’이란 정보가 앞에 나와 있는 2) 이미지의 경우
자연스럽게 다른 정보를 읽게 됩니다.
결론이 가장 먼저 배치되면 강조하는 효과와 동시에
전체적인 정보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2. 숫자를 키워라

 

 

또한 정보의 양이 적고 단순하다면
먼저 숫자부터 키워야 합니다.
숫자는 가장 임팩트있는 디자인 요소이기 때문이죠.

 

숫자만 압축해서 보여주는
스티브 잡스의 아이팟나노 프리젠테이션을 예를 들어볼까요?

 

 


왼쪽이 바로 스티브 잡스의 방식을 적용한 정보디자인인데요.

 

중요한 내용을 먼저 나타내고
숫자 크기를 키워 보기 좋게 디자인하였습니다.
이처럼 순서를 바꿔서라도 결론부터 보여주면
훨씬 더 임팩트 있게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3. 컬러를 활용하라

 

 

컬러로 정보를  구분하면 중요한 정보를
더욱 쉽게 눈에 띄게 해주는데요.
최종적으로 핵심메시지가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효과가 있죠.

 

 

4. 양식화하라

 

 

‘ 66.2%의 여성이 69.6%백인이고 나이는 50-64가 많다.
그리고  이런 관광객이 쓰는 돈은 총 5,192.2million 달러다.
남자보다 여자가 더 많이 공연을 본다’

 

바로 브로드웨이 관광에 대한 통계 자료인데요.
정보를 보기 쉽게 양식화하여 영어를 잘 모르는 사람도
알기 쉽게 디자인 되어있는게 보이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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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수단, 디자인!

 

오늘 어떻게 해야 보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잘 전달할 수 있을지
다시 한 번 정리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알려드린 팁을 활용해 한 눈에 쏙!
들어오는 디자인을 완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장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