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 채널 중 가장 핫한 채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이 보다 활발한 비즈니스 마케팅 활동을 돕기 위한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인사이트 분석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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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인사이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선 ‘비즈니스 계정’이 필요합니다.

비즈니스 계정으로 로그인 후, ‘프로필’ 로 이동!

그 다음 우측 상단의 막대 그래프를 클릭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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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인사이트 정보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3가지 섹션에서 각각의 인사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첫 번째 섹션에서는 최근 일주일 동안의 총 노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노출수’란 게시물이 조회된 횟수를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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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일주일 동안 게시물이 몇 명에게 도달했는지 확인하고 싶으면, 노출수를 살짝 왼쪽으로 밀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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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섹션에서는 ‘인기 게시물’의 인사이트를 분석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보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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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최근 일주일 동안의 인기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들은 총 노출수를 기준으로 정렬되어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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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필터를 적용하면 인기 게시물들을 사진이나 동영상,

혹은 노출·도달·참여·좋아요·댓글 등의 지표나 날짜별로 필터링 하여 분석할 수도 있다는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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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개별 게시물에 대한 인사이트를 분석하고 싶다면, 보고 싶은 게시물을 클린한 후

하단의 인사이트 보기를 눌러주시면 해당 게시물의 총 노출, 도달 및 참여 횟수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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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세 번째 섹션에서는 팔로워 활동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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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보기를 누르면 전체 팔로워 수, 성별, 연령 및 위치별 분석 데이터 등의 세부사항들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팔로워에 대한 상세 정보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여성 팔로워의 연령 분석 데이터가 표시된답니다.

 

살펴본 바와 같이, 인사이트 도구를 활용하면 유저들이 관심을 가지는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기획 단계에서 인사이트 도구를 활용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콘텐츠 기획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 내용 및 이미지 출처 : https://business.instagra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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