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쌓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기업 SNS 운영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도 점점 늘고 있죠.

 

최근엔 기업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이라면 주목할만한 기능 하나가 생겼는데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이 비즈니스 프로필 전환 가능 알림창이 뜹니다.

해당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 더 알아보기 또는 오른쪽 상단 인스타그램 ‘옵션 버튼’을 눌러주세요.

 

2 3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 부분을 터치해주면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에 대한 정보 및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5

 

기존에 운영 중인 기업 페이스북과도 연동할 수 있는데요.

보통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동시에 운영하기 때문에 연동 과정이 필요하실 거예요.

 

먼저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 계정과 같은 페이스북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해 줍니다.

이때 페이스북에 등록된 페이지 정보를 그대로 가져오는데요.

페이지 정보 확인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6 7

 

간단한 절차 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입력한 정보로 이메일 보내기, 전화하기, 지도 보기가 가능하니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그림19

 

비즈니스 계정 전환 후, 오른쪽 상단에 그래프 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인사이트 분석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게시물 위주로 노출 수, 도달, 웹사이트 클릭, 팔로워 이용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비즈니스 계정 인사이트 분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세요!

▶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인사이트 분석 방법 보러 가기

 

10

 

비즈니스 계정 전환 후에 다시 개인 계정으로 돌아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새로 도입된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

노출수, 조회수, 도달까지 게시물에 대한 다양한 분석으로

인스타그램 운영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제 기업 인스타그램을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