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서 타깃팅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타깃팅이 정확해야  최적의 광고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페이스북 위치 기반 타깃팅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페이스북 광고 타깃팅은 다른 광고매체와는 차별화된
강력한 기능을 자랑한답니다.

 

그동안 국가, 혹은 국가의 특정 도시를 대상으로
광범위하게 타깃팅 했다면
이제 우편번호나 주소, 지도에 핀을 지정해 세밀한 타깃팅이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그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광고 집행 첫 단계에서 새로운 광고세트를 만들 때,
기본 세팅 위치는 ‘대한민국’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광고를 셋팅할 경우)
여기서 ‘대한민국’을 누르면 내가 추가한 위치가 실시간 지도로 나타나는데요.
이 상태에서 ‘위치 추가’를 눌러 내가 원하는 위치를 직접 타깃팅 할 수 있답니다.

 

 

 

02.

 

위치 추가 입력란에서는 총 6가지 방법으로 위치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아직 한국에선 이용하기 어려운 서비스입니다.

 

1. 국가 : 원하는 국가 이름 입력&선택 (ex. 대한민국, 미국 등)

2. : 미국 등 주가 존재하는 국가에서만 사용 가능

3. : 원하는 도 이름 입력&선택 (ex. 경상남도, 강원도 등)

4. 도시 : 원하는 도시 이름 입력&선택 (ex. 부산, 서울 등)

5. 주소 : 원하는 주소 입력. 현재 한국에서는 사용 불가.
(ex. 1 infinite Loop City Cupertino State CA 입력 후 선택)

6. 우편번호 : 원하는 우편번호 입력. 현재 한국에서는 사용 불가.
(ex. 95014 입력 후 선택)

 

 

 

03.

 

한국에서는 해당 국가를 포함해 시/도 처럼 좁은 범위까지 타깃팅이 가능합니다.

 

 

 

04.

 

또한, 원하는 지역 중복 설정 뿐만 아니라 제외시키는 것도 가능한데요.
제외를 원하는 지역을 먼저 추가한 후 ‘아래 방향 화살표’를 눌러 위치를 제외해 주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 처럼 셋팅하게 될 경우 타깃팅 지역은 부산을 제외한 경상남도 전체가 되는 것입니다.

 

 

 

05. 

 

앞서 언급했듯이 한국에서는 주소/우편번호 타깃팅이 불가능한데요.
미국에서 주소/우편번호를 입력하면 상기 이미지와 같이 타깃팅이 이루어집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는 시/도 단위가 타깃팅의 최소 범위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지난 2016년 7월경 새로 추가된 ‘핀 설정’기능을 이용한다면
더 좁은 범위의 타깃팅이 가능합니다.

 

 

 

06.

 

타깃팅 위치의 지도를 펼치면 오른쪽 하단에 ‘핀 설정’ 버튼이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원하는 지역에 핀을 설정하면
해당 좌표의 1~80km 반경에 대한 위치 타깃팅이 가능하죠.

 

지도를 움직이고 싶다면 마우스 왼쪽을 길게 드래그하세요.
또 오른쪽  +, – 버튼을 누르면 지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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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위치 기반 타깃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마지막에 알아본 ‘핀 설정’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해요.

 

예를 들어, 가게가 대학교 앞에 위치한 경우
타깃팅을 대학교 반경 1km로 설정하면 광고 효율이 훨씬 좋아지겠죠?

오늘 공유해드린 페이스북 위치 기반 타깃팅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도 높은 광고 효과를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 김선협, 김성진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