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 검색을 아시나요?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단순한 설명만이 아니라

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나오는 걸 보신 적 있을 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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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검색광고 PC화면 예시 ]
그림2
[ 브랜드 검색광고 모바일 화면 예시 ]

브랜드 검색광고란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의 최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으로

해당 브랜드 내용을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콘텐츠 검색형 검색광고를 말합니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비 및 기간 산정 기준

 

– 광고비 산정

광고비는 광고 상품 및 키워드 조회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키워드 조회수는 진행하려는 상품 및 PC와 모바일 노출 위치에 따라 다르며, 부킹일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예1) 동일 키워드로 월 초에 잡은 예산과 월 말 견적이 다르게 측정될 수 있음

예2) 동일 키워드로 동일 기간에 다른 상품으로 진행 시, 견적이 다르게 측정될 수 있음

 

– 광고 기간

광고 기간은 최소 7일에서 최대 90일까지 원하는 기간으로 집행 가능합니다.

또한 광고 집행 60일 전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technology, internet and business concept - businessman holding magnifying glass over tablet pc computer

 

 

광고 키워드 설정 기준

 

– 키워드 검수

1개의 키워드에 대해서 1개의 광고만 집행 가능하며,

브랜드 키워드로 인정하는 키워드만 집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립스틱’이라는 키워드는 일반 명사로 브랜드와의 연관성이 적기 때문에

집행이 어렵지만 ‘브랜드명 립스틱’ 으로는 집행이 가능합니다.

‘서울대학병원’과 같이 브랜드가 유일할 경우에는 집행이 가능하나,

‘강남 안과’처럼 특정 브랜드를 명확하게 나타내기 어려운 키워드의 경우엔 집행이 어렵습니다.

 

– 키워드 수량

키워드는 총 30개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검수

키워드 및 소재 검수에는 보통 3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빠르면 1일 만에도 진행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보통 3일 정도가 걸리고 검수가 통과되면 익일에 집행이 시작됩니다.

 

광고 키워드 종류 및 찾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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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초이스 광고시스템 : https://manage.searchad.naver.com

 

광고 키워드는 우선 브랜드 연관 키워드를 리스트업 한 후,

네이버 광고 클릭초이스 광고시스템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릭초이스에서의 키워드 조회수와 실제 집행 견적을 잡을 때의 키워드 조회수에는 차이는 있지만,

대략적인 조회 수량 측정이 가능합니다.

 

광고 상품 종류

– PC 브랜드 검색 상품 : 라이트형 / 영화스페셜 / 지자체형 / 프리미엄형

– 모바일 브랜드 검색 상품 : 라이트형 / 오토플레이형/ 와이드 썸네일형

 

 

광고 소재 및  랜딩페이지 설정 기준

 

메인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랜딩 페이지 등은 광고 검수 사항에 맞춰 제작되어야 합니다.

광고 상품에 따라서 로고 위치, 사이즈 등의 소재 제작 검수 가이드가 있으며

랜딩 페이지 또한 연결소재와 랜딩 페이지에 연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제품에 대한 랜딩 페이지에서 해당 제품 정보가 확인 되지 않을 경우 연결이 어렵습니다.

 

 

브랜드 광고를 집행하려면?

 

브랜드 검색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브랜드 키워드라고 인정하는 키워드에 대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므로,

50여개의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 또는 검색광고 고객센터(1588-5896)를 통해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 정보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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