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설 연휴를 보낸 지도 일주일이 훌쩍 지났습니다!
모두 즐겁게 잘 보내셨나요~?
이번 설 연휴 동안 많은 브랜드의 시즈널 콘텐츠가 시선을 끌었습니다.

 

‘설’은 관심도와 공유성, 파급성이 높은 키워드로
여러 브랜드들이 설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는데요.

 

과연 어느 브랜드에서 재미와 공감, 주목도를
모두 잡은 콘텐츠를 만들었을까요?
지금 유형별로 함께 살펴볼게요!

 

 

1. 유머형

 

1) 11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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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트 있는 한 컷의 그림으로
2017 ‘정유년’과 ‘복’ 키워드를 명확하게 전달한 11번가!
유머러스한 그림이 자연스럽게 눈길을 끌며
덩달아 유쾌한 기분까지 전달해 주었습니다.

 

 

3. 선택형

 

 

1) 빙그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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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하면 ‘새뱃돈, 음식, 연휴’ 등 다양한 키워드가 떠오르는데요.
빙그레는 설에 대한 관심도가 모두 다른 점에 착안하여
선택형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한 번에 ‘설’ 연휴가 정리되는 기분이죠?

 

 

2) 칸타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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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이 좋은 이유, 여러분은 뭐가 떠오르시나요?
칸타타 페이스북에서는 귀여운 일러스트가 들어간 선택형 콘텐츠를 선보였답니다.

 

맑은 공기와 세뱃돈으로 많은 팬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콘텐츠에 대한 기본적인 반응 유도 뿐만 아니라
높은 인터랙션을 유도한 시즈널 콘텐츠였죠.

 

 

4. 구매촉진형

 

 

1) 티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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뻔한 새뱃돈은 가라~!
티몬에서는 재미있고 재치있는 새뱃돈 봉투를 소개하며
자연스럽게 구매를 유도하는 콘텐츠로 시선을 끌었습니다.
봉투만 바꿨을 뿐인데 설날 분위기는 더 밝게,
그리고 동시에 구매 사이트로 이동까지 이끈 일석이조 시즈널 콘텐츠였죠!

 

 

5. 제품 활용 인사

 

 

1) 청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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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유쾌한 청하!
모든 사람들이 탐낼만한 청하선물세트 콘텐츠로 이목을 끌었습니다.
설 선물 세트에 청하를 얹고 몸에 좋은 산삼과 데코레이션 했는데요.
여기에 계란값 폭등 이슈까지 넣어
청하 특유의 유쾌한 브랜드 페이지 컨셉을 잘 보여준 시즈널 콘텐츠였습니다!

 

 

6. 정보성 콘텐츠

 

 

1) SK 이노베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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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 귀성길 묘미, 바로 휴게소 맛집이죠!
SK이노베이션에서는 휴게소 맛집 정보 콘텐츠를 통해
많은 팬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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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다양한 브랜드가 공감, 재미, 정보를 담은 시즈널 콘텐츠를 선보였는데요!

 

또 어떤 새로운 콘텐츠가 우릴 기다리고 있을까요?
다음 시즈널 이슈 콘텐츠들을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작성자: 박지현, 우나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