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모든 날이 좋았다.

 

최근 금요일이 더 기다려지는 이유!
바로 tvN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도깨비’ 때문인데요.
10%가 훌쩍 넘은 시청률, 각종 음원 차트를 석권한 OST 등
대한민국은 지금 도깨비 열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이런 인기를 입증하듯 각종 미디어에서도
앞다퉈 도깨비 패러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각기 다른 브랜드들이 어떻게
도깨비를 패러디하고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1. 빌리프

도깨비_빌리프

너와 함께 한 시간 모두 촉촉할 것이다. #세안_후_10초만_지킨다면

 

드라마 속 공유의 대사를 인용한 빌리프!
자사 주력 제품인 점보 사이즈 에센스를 도깨비의 검처럼 패러디했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 그리고 빌깨비라는 이름까지
재치있게 패러디한 센스가 돋보이네요.

 

 

2. SPC삼립

도깨비_삼립

너 정말 보여??? 치즈킹 더쿠에게만 보이는 치깨비의 검이!!!!!! (감격)

 

선택받은 자에게만 보인다는 도깨비의 검을 패러디한 SPC 삼립의 콘텐츠입니다.
치즈가 들어있는 자사 소시지가 덕후에게만 보인다는 설정인데요.
드라마 속 공유 패션 스타일, 포즈를 똑같이 연출한 점이 재밌네요!

 

 

3. 원파운드

도깨비_원파운드

나 불렀어? 뭐 보이는 것 없어? 아파 보이는 거!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패러디를 선보였는데요.
여직원이 먼지를 불자 가슴에 검(?)을 꽂은 도깨비가 등장합니다.

 

이 도깨비 패러디 영상을 통해 해당 브랜드는
평소보다 몇 십 배 많은 공유 수와 “열일한다, 재밌다 ” 등
뜨거운 댓글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4. 처음처럼

도깨비_처음처럼

“드세요. #처음처럼 송년회의 주사는 다 잊게 해줄 겁니다.”

 

남들 다 주인공인 도깨비 패러디 할 때
처음처럼은 저승이를 패러디했습니다.
저승이가 주는 차를 마시면 이승에서의 기억을 지운다는 것을 패러디하여
‘처음처럼’을 마시면 지난 이불킥의 과거를 잊을 수 있다고 이야기하네요.

 

 

5. 편한식사

도깨비_편한식사

치즈의 맛은 부피와 비례하지 않는다.

 

요리 페이지로 유명한 편한식사도 도깨비 패러디를 선보였습니다.
도깨비 명대사 중 하나인 ‘사랑의 물리학’ 시를
치즈로 바꿔 패러디했는데요.

 

너무 자연스러워 마치 공유가 직접
읽어주는 듯한 느낌마저 듭니다.

 

 

6. SNL 8

ㅇ

 

SNS 뿐만 아니라 방송에서도
도깨비 패러디는 계속됩니다.

 

정이랑씨가 빨간 목도리를 두르고 촛불을 불자
짠! 하고 먹깨비 김준현씨가 나타납니다.
주인공 은탁이가 촛불을 불면 언제 어디서든
나타나는 도깨비의 특성을 패러디한 것이죠.

 

패션 하나하나 드라마 속 주인공을
똑같이 따라해 디테일이 살아있는 패러디를 선보였답니다.

 

 

7. 무한도전

1

 

무한도전에서도 도깨비 열풍이 불었습니다.
도깨비 속 공유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유재석씨와
저승이 역할의 김종민씨가 함께 다니며
자신의 검을 뽑아줄 신부를 찾아다녔는데요.
도깨비 ost와 패션을 활용해 시청자들에게 빅재미를 선사했죠.

 

━━━━━━━

 

이제 흥행 이슈가 생기면 하나의 콘텐츠로 그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패러디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모든 패러디가 성공적이진 않습니다.
인기있다 해서 무분별하게 패러디하면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죠.

 

무엇보다 패러디 하고 싶은 브랜드와
패러디 대상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게 중요한데요.
이러한 요소를 잘 고려해 앞으로도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패러디 콘텐츠가 점점 더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윤지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