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켓몬 GO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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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성항법장치(GPS)와 AR기술(현실과 비현실을 결합한 증강현실)을 결합해 만든 신개념 모바일게임.

포켓몬 Go는 정식 출시 하루 만에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면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이용자 수를 추월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한국은 정식 서비스 지역이 아니지만

예외적으로 속초, 울산, 김해 등의 지역에서 게임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때 속초행 버스표가 매진되는 웃지 못할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죠.

 

 

 

[ 포켓몬 GO 활용 콘텐츠의 인기 비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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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소비자의 가장 큰 관심사를 콘텐츠에 녹여내

마케팅에 활용한 것이 가장 큰 성공 요인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포켓몬고에 대한 관심이 곧 콘텐츠나 캠페인 참여로 이어지면서

자연스럽게 win win하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포켓몬Go’라는 좋은 재료를 이용해 성공한 브랜드가 있었으니..

바로, 헤럴드 HOOC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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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라이브를 시작했다. 그런데 생각지도 못한 일이 벌어졌다.

접속자들로 라이브 창이 폭발한 것이다.

방송이 진행된 1시간 동안 도달 수 125만, 좋아요 8000개, 댓글은 1만5000여 건을 넘겼다.

순간 시청자 역시 방송 내내 4000~5000명을 유지했고 최고 7000명이 넘기도 했다.

HOOC과 콘텐츠 제휴 중인 판도라TV를 통한 도달수도 45만을 넘었으니,

이 날 160만 명이 넘는 페이스북 이용자들에게 HOOC의 영상이 도달한 것이다.”

 

⇒ HOOC팀은 타사에 비해 빨랐던 라이브 영상 업로드 타이밍

만화 속 캐릭터로 변장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차별성에 그 성공 비결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한 디지털 문화 전문가는 이런 얘기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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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포켓몬GO처럼 특별한 이슈가 아니더라도

참여를 유도하는 디지털 콘텐츠에는 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성공적인 디지털 캠페인 사례 ]

: 대한항공 프랑스 데스티네이션 디지털 캠페인

웹사이트, 모바일웹 그리고 하이브리드 앱 3개 채널로 진행된 캠페인입니다.

“프랑스 게스트 하우스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라는 컨셉을 기반으로

웹사이트 인덱스에 프랑스 각 지역별 게스트 하우스 정보를 담아 구성했습니다.

깔끔한 이미지와 궁금증을 유발하는 카피를 통해 메인 콘텐츠로의 접근성을 높이고

고객이 입주 지원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죠.

모바일 웹과 하이브리드 앱에도 동일하게 입주 지원 기능을 적용했으며,

음악, 서적 등 다양한 프랑스 관련 정보를 더해 흥미 요소를 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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