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만나게 되는 수많은 콘텐츠들!
그 중에서도 특별히 눈길이 가는 콘텐츠들이 있는데요.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콘텐츠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현장에 있는 듯
생생함을 전달하는 ‘리얼리티 콘텐츠’라는 점인데요.

지금부터
유저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호응을 유도하는 리얼리티 콘텐츠 사례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빠르게 선점하라! 실시간 제작 콘텐츠
[Dingo Travel, 라이프플러스, 여행에 미치다]

대표적인 리얼리티 페이지! Dingo Travel 입니다.
다른 페이지들보다 한 발 앞선 정보를 전해주기 때문에
유저들의 선호도가 굉장히 높은 편인데요.

영상 썸네일에서는
‘방금 개장한’이라는 텍스트로
유저들의 클릭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발 빠른 콘텐츠 기획과 함께
유저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워딩도 함께 고심해야 한답니다.

 

 

버킷리스트 페이지인 라이프플러스! 

이곳에서는 본문과 워딩에서
‘리얼리티’를 강조
하여 유저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냈는데요.

특히 ‘요즘 인스타에서 핫!하다는’ 과, ‘이번 주말 꼭! 가 봐야 할’ 같은
자극적인 텍스트로 유저들의 반응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여행에 미치다’ 페이지에서는
이번 설 연휴, 인천공항에서 87만 명이 출국하는 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업로드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그야말로 페이지의 성격에 딱 맞는 리얼리티 콘텐츠로
조회수 123만, 좋아요 3만 8천만 건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확보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3개의 페이지들은
커뮤니티의 특성 상 가벼운 콘텐츠를 통해
‘리얼리티’를 살렸는데요.

그렇다면, 브랜드들은 이 ‘리얼리티’를 어떻게 살리고 있는지,
지금부터 그 사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푸드 콘텐츠
[빕스, 빙그레]

빕스에서 발행된 스테이크 비주얼 영상입니다.

최근 이 영상처럼,
영상의 처음부터 끝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침샘 자극 푸드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영상 콘텐츠’만이 음식의 리얼리티를 살려줄까요?

정답은 NO!
음식의 리얼리티는 사진 콘텐츠만으로도 충분히 전달 가능합니다.

 

 

아이스크림 패키지와 함께
초코가 흘러내리는 아이스크림의 단면을 함께 노출하여 반응을 이끌어낸 콘텐츠입니다.

사진으로 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진짜 내 눈앞에 있는 듯, 리얼리티가 살아 있는 비주얼이 식욕을 부르죠.

이처럼 굳이 1장의 사진에서도
충분히 리얼리티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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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경험한 듯
생생한 리얼리티를 제대로 살려낸 다양한 콘텐츠들!

직접 하거나 먹고 싶게 만드는 이런 리얼리티 콘텐츠가
고객들의 직접적인 구매를 유도하는
가장 효과적인 콘텐츠 유형이 아닐까요?

[ 작성자 : 이혜진, 이정희, 김미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