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필수요소인 이벤트!
최근에는 SNS 채널을 운영하는 브랜드가 많아지면서
이벤트 콘텐츠 유형 또한 굉장히 다양해졌는데요.

 

특히 팔로워 및 좋아요 수 증가 등
빠른 인게이지먼트 상승 효과와 함께
팬들과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이벤트의 중요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죠.

 

뻔하고 지루한 이벤트는 그만!
FUN한 이벤트로 브랜드 호감도와 인게이지먼트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다면 주목해 주세요.
오늘은 다양한 SNS 이벤트 유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캡쳐형 이벤트 – LG생활건강 페이스북 ‘브랜드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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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리프, 이자녹스, 수려한, 보닌, 더페이스샵, 후 등
가로세로 퍼즐 속에서 LG생활건강 브랜드가 소개되고
영상에 등장하지 않은 브랜드를 맞히는 퀴즈 이벤트입니다.

 

빠르게 장면이 전환되는 퍼즐 형식을 활용해
콘텐츠에 대한 주목도를 높였는데요.
LG생활건강의 다양한 브랜드 이름을
유저들에게 여러 번 반복해서 소개할 수 있는
1석 2조의 이벤트였답니다.

 

 

2. 댓글형 이벤트 – 크리스피크림도넛 페이스북 ‘녹차 2행시 짓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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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기 제품인 녹차 도넛을 홍보하기 위해
크리스피크림에서 진행한 이벤트입니다.
‘녹차’라는 단어로 2행시를 지어 댓글로 응모를 받았는데요.

 

이렇게 유저들의 ‘높은 드립력’을 요구하는 이벤트의 경우
재미와 공감을 주는 또 하나의 콘텐츠로써
높은 확산을 기대할 수 있답니다.

 

 

 

3. 버튼 액션형 이벤트 – 도미노피자 페이스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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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많이 볼 수 있는 버튼 액션형 이벤트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메뉴에 해당하는
좋아요, 최고예요 버튼을 골라 누르면 되는데요.

 

버튼만 클릭하면 되는 간단한 참여 방법 덕분에
3,000명에 가까운 팬들이 참여하며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달성했답니다.

 

 

 

4. 360도 영상 이벤트 – 롯데월드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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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엔 단순한 사진보다 영상으로 제작된
360도 콘텐츠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롯데월드몰 페이스북에서는 롯데월드타워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360도 사진 이벤트 콘텐츠를 제작해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123층 빌딩이란 점을 알리기 위해
층 수를 맞히는 퀴즈 형식으로 제작했는데요.
360도 사진을 활용하여 롯데월드타워 주변에 숨어있는 숫자 중
롯데월드타워의 층수에 해당하는 숫자를 찾아 댓글로 남기면 됩니다.
약 1,800개의 댓글이 달리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이벤트였죠.

 

 

 

5. 인증샷 이벤트 – 롯데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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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창 이슈였던 포켓몬고 게임을 활용한 롯데그룹 이벤트 입니다.
세븐일레븐,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등
롯데계열사가 포켓스탑으로 지정됐다는 소식과 함께
해당 장소에서 포켓몬고 인증샷을 남기는 형식으로 진행됐죠.

 

이미 많은 브랜드 채널에서 인증샷 이벤트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의 사진 댓글 기능을 활용한 이벤트로
사진으로 일상을 공유하고자 하는 SNS 성격을
잘 반영한 방식입니다.

 

이 경우 참여자들이 남긴 인증샷이
또 하나의 홍보성 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달성할 수 있는 이벤트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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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홍보성 콘텐츠에서 벗어나
하나의 놀이로 자리잡은 SNS 이벤트!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방식을 활용해
유저들의 관심과 액션을 이끌지 기대되는데요.

 

성공적인 이벤트 반응을 이끌기 위해선
홍보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흥미를 끌 만한 재미요소가 들어가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작성자: 김희령 이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