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과 월드컵.
이때가 되면 대회 전후로 마케팅 시장도 아주 바빠지는데요.
2018년에는 우리나라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라
국내 기업들의 마케팅 열전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SNS를 통한 스포츠-스폰서 마케팅은 어떤 식으로 진행될까요?
지금부터 그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카콜라

코카콜라

스포츠-스폰서 마케팅에 빠질 수 없는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 공식 후원사로 선정되며
다양한 SNS 이벤트를 선보였는데요.

금메달을 연상케 하는 일상 속 금빛 사진을
#THATSGOLD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이벤트와
제품 영상에 응원 메시지를 접목시킨 시리즈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다양한 스포츠-스폰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콘텐츠에 ‘올림픽’이라는 워딩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 않으면서
코카콜라의 특성과 올림픽을 잘 결합한 센스가 돋보입니다.

 

– 수고한 선수들 http://bit.ly/2hVbe92
– 선수들의 열정 http://bit.ly/2iKRXZv
– 승리의 짜릿함 http://bit.ly/2iGvbiN

 

2. P&G

피앤지

 

생활용품 제조업체 P&G에서는
올림픽 출신 선수들과 그들의 부모님을 주제로
‘땡큐맘’이라는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상 모든 어머니를 후원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국가대표를 키워낸 모든 어머니들을 지원하는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죠.

이 외에도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대국민 응원 캠페인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국·가·대·표·선·수·들·파·이·팅 릴레이 댓글 담벼락 이벤트
– 수집된 응원 메시지는 태릉선수촌 내 구축된 Wall에 노출

 

3. 삼성전자

삼성전자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사였던 삼성전자는
기간 중 게임형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해 SNS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벤트 사이트 디자인은
올림픽 스타디움을 기반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실제 올림픽 경기와 실시간으로 연계되며 큰 주목을 받았답니다.

 

– 이상화의 기록을 노트하라: 스톱워치를 눌러 이상화 선수의 기록을 예상하는 게임형 이벤트
– 연아의 점수를 노트하라: 김연아 선수의 예상 점수와 응원 메시지 입력
– 쇼트트랙 메달을 노트하라: 대한민국 쇼트트랙 대표팀의 메달 수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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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듯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스포츠-스폰서 SNS 마케팅!
다가올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엔 후원사들이 어떤 마케팅을 펼칠지 기대됩니다.

 

[김현아, 양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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