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만 들어도 설레는 계절, 봄!
봄이 찾아오면 남녀노소에 관계없이
가슴이 두근거리기 마련인데요.

 

기업 브랜드 SNS에서도
봄 분위기 물씬 느껴지는 콘텐츠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오늘은 봄을 맞아 화사하게 꽃단장한
페이스북 콘텐츠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벚꽃 개화 정보성 콘텐츠 – 칸타타

 

 

봄이 온 것을 가장 크게 실감할 때가
활짝 만개한 꽃잎을 봤을 때인데요.
특히 벚꽃잎이 바람에 살랑거리는 모습은
우리들의 마음도 분홍빛으로 물들이죠.

 

때문에 벚꽃 개화시기는 매년 큰 관심사로 떠오릅니다.
그에 맞춰 개화시기 콘텐츠 또한 빠짐없이 등장하는데요.

 

칸타타 페이스북에서는
심플한 일러스트를 활용한 이미지로
한 눈에 들어오는 개화시기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이미지 왼쪽 아래에
벚꽃이 그려진 레쓰비를 배치하여
상품을 어필하는 것도 놓치지 않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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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봄 한정 상품 소개 콘텐츠 – 스타벅스

 

 

시즌별 특징을 살린 한정판 상품은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과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번 봄에도 많은 브랜드에서 시즌 한정 상품을 발매했는데요.

 

스타벅스에서는 벚꽃을 테마로 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며
상품 소개를 위한 페이스북 콘텐츠를 발행했습니다.

 

상품을 가운데에 배치하고
배경과 꽃잎을 제품과 이어지도록 그려내어
화사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죠.
유저들의 반응도 뜨거웠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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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벚꽃축제 이벤트 콘텐츠 – Lifeplus

 

 

봄이면 피크닉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꽃잎 흩날리는 나무 아래 돗자리를 펴고 앉아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꿀같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모두의 로망이죠!

 

Lifeplus(라이프플러스) 페이스북에서는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을 소개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였는데요.

 

한강, 벚꽃, 푸드트럭 등
페스티벌의 각 모습들이 드러난 사진에
‘#시원시원 #한강 #강바람’, ‘#간질간질 #살랑살랑 #벚꽃’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죠.

 

또한 VIP 존 티켓 증정 이벤트까지 함께 진행하여
많은 유저들의 참여도 이끌어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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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존 상품을 봄 콘셉트에 매치한 콘텐츠 – SPC 삼립

 

 

SPC 삼립은 빚은의 딸기모찌를
벚꽃나무의 꽃잎처럼 표현한 이미지를 제작했습니다.
붉은 딸기와 새하얀 떡의 궁합이
벚꽃잎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데요.

 

핑크빛 배경, 한지의 질감, 벚꽃 일러스트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며
흠 잡을 데 없이 아름다운 이미지가 완성되었죠.
먹기 아까운 느낌이 들 정도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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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브랜드가 봄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페이스북 전체에 봄이 찾아온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소재를 이용한 봄 콘텐츠가
끊임없이 제작될 텐데요.

 

계절을 이용한 콘텐츠는
무난하면서도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지만
자칫 상투적으로 보일 위험성도 있습니다.

 

계절이 가진 특색을 놓치지 않으면서
독창성까지 겸비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고민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입니다.

 

[작성자 : 박지현, 우나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