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부터 꾸준히 쇼핑 분야를 공략해온 페이스북.
간편 결제 회사 페이팔의 최고경영자 출신인 데이비드 마커스를 영입하면서
2016년, 드디어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쇼핑 기능 ‘샵 섹션’을 추가했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 유저들은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필요 없이
페이지 내에서 제품의 특징과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온라인 쇼핑계에 새로운 반향을 불러 일으킬 페이스북 샵 섹션 기능!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지 샵 섹션 추가 방법>
1. 페이지 왼쪽 상단의 탭 리스트에서 ‘+ 샵 섹션 추가’를 클릭합니다.
- 2016년 10월 13일 기준으로 샵 섹션 추가가 가능해졌고, 24일 기준으로 일괄 추가 적용됨.
2. 판매자 약관 및 정책을 읽고, 이에 동의한다면 ‘판매자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3. 샵에 올리는 제품 가격의 화폐 단위를 설정 후 저장합니다.
※ 제품을 하나 이상 추가하고, 제품에 대한 검토 및 승인이 완료된 후에만 고객에게 샵이 표시됩니다.
<페이지 샵 섹션 제품 추가 방법>
1. 페이지에서 샵 섹션을 클릭합니다.
2. 제품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제품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4. 제품의 상세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 때 제품명, 금액, 제품 설명, URL 등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여기서 TIP!
샵 섹션 제품 이미지 선정 시 유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 각 제품에는 하나 이상의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 제품 이미지는 실사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림 또는 아이콘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해상도 1024*1024 이상을 추천합니다.
– 제품이 돋보이는 흰색 배경의 스튜디오나 실제 사용 환경에서 촬영한 이미지를 권장합니다.
–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브랜드라면, 체크아웃 URL에 온라인몰 사이트 주소를 넣어
실 구매자를 사이트로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5. ‘저장’을 누르면 페이지 왼쪽 목록과 상단에 샵 섹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샵 섹션이 추가되면 인사이트에서도 클릭, 뷰, 제품 구매 버튼 클릭 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서 제품 태그하기>
제품에 관련된 콘텐츠와 함께 샵 섹션에 올린 제품을 태그하게 되면
콘텐츠 하단에 샵섹션링크가 연동되어 클릭 시 제품 상세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샵 섹션 특징>

고객은 샵 섹션을 통해 제품을 둘러보고,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메시지를 이용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이런 친근한 소통을 통해 고객의 만족감과 구매 욕구가 높아집니다.
제품을 페이지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함 덕분에 판매율 상승도 기대할 수 있겠죠?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제품 리스트의 ‘홍보하기’ 버튼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타깃 설정 후, 페이스북 광고를 게재하면 타깃의 타임라인에 광고가 뜨면서 자연스럽게 제품이 홍보됩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 페이스북 콘텐츠에 샵 제품을 태그할 수 있어 콘텐츠를 활용한 제품 홍보도 가능하답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 도구에서 제품별 조회수 및 수신 메시지 수 등 인사이트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타임라인으로 제품 공유하기>
타임라인에 제품 판매 콘텐츠를 공유하게 되면
페이지 좋아요를 누른 사람들의 뉴스피드에 제품이 표시되어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샵 섹션만으로 페이지를 운영할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요를 누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전략으로 페이지를 운영해야 판매 효율이 더 높아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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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912190892201033
[ 작성자 : 이혜진, 이유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