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자 한다면?
기존 고객과 유사한 고객층에 관련성 높은 상품을 노출시키는 전략으로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일명 유사타겟광고!
https://www.facebook.com/business/learn/facebook-ads-lookalike-audiences/
(▲영상으로 더욱 쉽게 스터디하세요.)
[ 유사 타겟 광고 성공 사례 ]
ⓐ https://www.facebook.com/business/success/lotte
롯데백화점 페이지의 경우,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 방문 및 구매 유도를 노렸습니다.
신규 고객과 온라인몰 접속자가 증가했으며 광고 비용 또한 현저히 낮아지면서
투자 수익에 비해 3배 이상의 효과를 냈습니다.
ⓑ https://www.facebook.com/business/success/superstari
남성 의류 온라인 쇼핑몰 ‘SUPERSTARi’는 이용자들의 재방문 유도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기대했습니다.
해당 업체는 페이스북의 유사 타겟 광고를 통해 기존 고객의 재방문은 물론,
다양한 고객까지 새롭게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 ‘유사 타겟 광고’란? ]
유사 타겟을 사용하면
기존 고객과 위치, 연령, 성별 및 관심사 등의 특징이 비슷한 사람을 찾아
내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질 만한 사람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 유사 타겟 만들기 ]
1. 광고 관리자에서 타겟을 클릭합니다.
2. ‘타겟 만들기’ 버튼을 클릭한 후 유사 타겟을 선택합니다.
3. ‘소스’ 필드에 다음 중 한 가지 내용을 선택해주세요.
ㅡ 관리하는 페이지
ㅡ 직접 만든 맞춤 타겟
ㅡ 직접 만든 전환 추적 픽셀
Cf. 직접 만든 맞춤 타겟의 경우, 이전 스터디 자료를 참고하세요.
링크 : http://edgerank.co.kr/2016/08/02/create-a-custom-aud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