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 맞춤 설정 기능이 필요한 이유는? ]
- 광고 종류별 특징이 다르기 때문
- 광고 효율 비교 및 리포트 작성 시 용이
- 클라이언트가 갑작스럽게 광고 수치를 물을 때 당황하지 않고 미리 설정해둔 열 맞춤으로 프로페셔널한 답변 가능
[광고 관리자 열 맞춤 설정 단계별 가이드]
1. 수정 대상에 따라 모든 캠페인, 모든 광고 세트 또는 모든 광고를 클릭합니다.
2. 열 드롭 다운 클릭 후 열 맞춤 설정을 선택합니다.
3. 표시할 열을 선택합니다.
이 맞춤 설정을 저장했다가 나중에 사용하려면 열 설정 저장하기 선택 후 열 이름을 입력합니다.
4. 적용을 클릭합니다.
저장된 기본 설정을 사용하고 싶다면 열을 클릭하고 열 기본 설정 섹션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광고 관리자 지표의 정의 |
열 맞춤 설정 화면에 왼쪽 탭의 열을 클릭해 보고서 작성 or 보려는 특정 지표를 선택합니다. |
|
[광고 종류 별 열 맞춤 설정 TIP_기본편]
1. Link AD
- 성과 : 노출, 도달 수, 지출금액
- 참여 : 게시물 참여, 링크 클릭 수
- 클릭 수 : 클릭 수(전체)
※ CPC, CTR, CPM등의 수치 값은 별도의 엑셀파일로 정리 시 계산식으로 표기 or 열 설정 탭의 해당 수치 값 항목 체크
2. Post AD
- 성과 : 노출, 도달 수, 지출금액
- 참여 : 게시물 참여, 게시물 좋아요, 게시물 공유, 사진조회
※ CPC, CTR, CPM등의 수치 값은 별도의 엑셀파일로 정리 시 계산식으로 표기 or 열 설정 탭의 해당 수치 값 항목 체크
3. Video AD
- 성과 : 노출, 도달 수, 지출금액
- 참여 : 페이지 좋아요, 게시물 참여
- 동영상 : 동영상 조회
※ CPC, CTR, CPM등의 수치 값은 별도의 엑셀파일로 정리 시 계산식으로 표기 or 열 설정 탭의 해당 수치 값 항목 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