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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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지랭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처리(수집 및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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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지랭크은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이용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이용자]
-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컨텐츠 제공
- ② 회원관리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본인확인,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및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 및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고객문의사항 처리 및 응대
-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뉴스레터 제공, 이벤트 및 행사 안내, 경품 배송 및 기타 서비스 제공, 회원 관심분야에 따른 맞춤서비스 제공, 접속빈도 및 서비스 이용 통계, 기타 새로운 서비스 안내 등
- 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주요 동의 받고 있는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고객정보 관리 :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3개월까지
- ② 기타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별도 보관·관리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이용자]
홈페이지 회원이 회원 탈퇴 요청,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철회, 개인정보 삭제 또는 파기 요청 시까지 보유·이용하며,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한 경우 또는 탈퇴·동의 철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홈페이지 접속정보는 회원탈퇴한 날로부터 3개월 경과 후 삭제)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고객님이 당사에 대하여 별도의 '개인정보에 제공 등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로서 해당 동의 목적으로 위 개인정보가 수집 및 이용되는 경우에는 해당 동의에 따른 보유 및 이용기간이 적용 됩니다.
기타 법률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률의 규정에 따릅니다.
- 3.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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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지랭크은 고객님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님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홈페이지 이용자]
· 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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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원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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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항목
성명, 회원ID,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자택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CI(Connecting Information, 연계정보), 홈페이지 접속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정보, 쿠키, 접속IP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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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항목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자택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직장주소, 직장전화 등 부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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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비회원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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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자택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수집경로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이 추가되는 경우 수집하는 화면에서 별도로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정보, 쿠키, 접속IP정보
·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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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 입력란에 본인이 직접 입력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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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서비스 신청, 이벤트 행사 등에 참가 시 개인정보 입력란에 본인이 직접 입력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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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생성정보 수집 툴을 이용한 홈페이지 이용 로그기록 자동 수집
- 4.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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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지랭크은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제3자(타인, 타기업 혹은 기관 등) 에게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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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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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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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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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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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 2(가명정보의 처리 등) 제1항("개인정보처리자는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가명정보 처리를 할 수 있다.")에 따라 통계 작성(상업적 목적 포함), 연구(산업적 연구 포함), 공익적 기록보존 목적 등을 위해 가명 처리하여 제공하는 경우
엣지랭크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 5.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한 업무의 내용 및 위탁 받은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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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로부터 고객 관련 업무의 처리를 위탁 받은 업체는 위탁 받은 업무의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일부 개인정보를 처리하게 됩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위탁 업무의 내용 및 위탁 받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해당 고객정보가 위탁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어떤 개인정보도 업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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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공개합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된 경우에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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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엣지랭크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이용자]
①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 관련 상세 목록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위탁 받은 자 |
연락처 |
홈페이지 유지보수, 홈페이지를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보관,
이메일 발송, 이벤트 관련 개인정보의 처리 및 전산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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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지랭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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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546-8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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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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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지랭크은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달성 되는 경우, 보유기간의 경과,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를 파기할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를 합니다.
- - 완전파기(소각·파쇄 등)
- - 전용 소자장비를 이용하여 삭제
- -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도록 초기화 또는 덮어쓰기 수행
- 7.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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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명정보는 개인정보의 일부를 삭제하거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체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 정보가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처리한 정보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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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가명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2에 의해 통계작성(상업적 목적 포함), 과학적 연구(산업적 연구 포함), 공익적 기록보존 목적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가명처리 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처리하는 가명정보의 처리 목적은 ‘ 바. 가명정보 처리 및 제3자 제공현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나.
가명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사는 개인신용정보 중에서 이용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항목을 가명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하는 가명정보의 종류 및 항목, 이용목적은 ‘바. 가명정보 처리 및 제3자 제공현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다. 가명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가명정보는 가명처리 계획 수립 시 정한 목적을 달성하는 기간(시점)까지만 보유 및 이용 되며 해당 기간 경과 시 더 이상 이용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처리하는 가명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바. 가명정보 처리 및 제3자 제공현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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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가명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업무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가명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경우 가명정보 재 식별 금지, 목적 외 사용 금지 등 안전성 확보를 위한 준수사항이 반영된 계약서를 사용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은 ‘바. 가명정보 처리 및 제3자 제공현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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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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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가명정보, 추가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한 내부관리 계획 수립·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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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가명정보와 추가정보는 별도 분리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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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가명정보 및 추가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 자 지정 및 최소화, 인사이동 발생 시 지체 없이 권한 변경/말소, 필요한 접근통제 조치 적용, 접근권한 부여/변경 등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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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가명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 목적 외 가명처리 금지, 재식별 금지 등 안전한 관리를 위한 준수사항이 반영된 계약 체결, 수탁자가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 지에 대한 관리·감독 및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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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가명정보처리자에 대해 연 1회 이상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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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가명정보 처리 기록 작성 및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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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가명정보의 재 식별 금지하고 있으며, 가명정보 처리 과정에 재 식별을 하게 된 경우 즉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리부서에 통지하고 해당 정보는 즉시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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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기타 법규 상 필요한 안전성 확보 조치
- 8.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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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이용자]
가. 목적 범위 외의 제공·활용 중단 요청
-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수정하거나 탈퇴(이용등록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마케팅 목적의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고 있으며, 다만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 - 이용자는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회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관리’ 내 ‘회원정보 변경’ 화면에서 직접 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를 위해서는 ‘회원탈퇴요청’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탈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케팅 목적의 이용 동의를 철회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동의 및 철회’ 화면에서 직접 철회할 수 있습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처리위탁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을 한 경우에는 정정, 탈퇴(이용등록 해지), 마케팅 동의 철회의 처리결과를 수탁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처리를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미이용 의사를 명확히 밝히셔야 하므로 탈퇴(이용등록 해지)절차가 선행되어야 함을 양지하시기 바라며, 탈퇴를 하시면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정지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9.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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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조치]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지침, 보안사고대응 처리지침 등 관련 사규를 제정하여 시행 중입니다
[기술적·물리적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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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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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서버실, 문서실 등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출입보안 확인 및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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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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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개인정보 취급직원에 대한 교육을 실시 하고 있습니다.
- 10.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 등)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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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행태정보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안내
회사는 상품·서비스 개발 및 고객분석 등에 활용하기 위해 최소한의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란 웹/앱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고객 및 회원의 관심,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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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행태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웹/앱 서비스 내 방문기록, 검색·클릭 등의 사용기록, 광고식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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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행태정보 수집방법
이용자가 웹/앱 내에서 행해지는 주요행동에 대해 생성정보 수집 툴 (구글애널리틱스) 등을 통해 자동수집 전송
Google에서 제공하는 웹 로그 분석도구인 구글애널리틱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구글애널리틱스는 쿠키(Cookie)를 통하여 당사 웹/앱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비식별 정보만이 수집됩니다. 그럼에도 이용자는 구글애널리틱스 차단 브라우저 부가기능의 설치(https://tools.google.com/dlpage/gaoprout) 또는 하단의 이용자통제권 행사방법을 통해 구글애널리틱스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 행태정보 전달받는 자 : 구글
-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고객이용 통계를 활용한 신상품 · 서비스 개발, 사용자 행태 정보 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
- · 행태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일로부터 최대 36개월간 보유 · 이용되며 보유기간 경과 후에 1개월 단위로 삭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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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이용자 통제권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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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브라우저
- -웹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
- -Chrome의 경우 상단의 설정(S) → 고급 → 개인정보 및 보안 → 콘텐츠 설정 → 쿠키 → 타사 쿠키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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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폰 (OS 버전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음) 설정 → 계정 → 구글 계정 선택 → 광고 선택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아이폰 (OS 버전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음) 설정 → 개인정보보호 선택 → 광고 선택 → 광고 추적제한 해제
- 11.개인정보 관련 고충사항의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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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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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13.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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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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